'포월 반룡 옥새'는 5성 이상의 상급 암기로 최대 생명 500이상, 속성 평점이 1,000점 이상 상승한다. 더불어 감정 속성 4개까지 부여 가능하여 엄청난 전투력 상승 가져오기에 현존 최고의 암기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하지만 옥새를 제작하기가 쉽지 않은편이다. 64레벨 2인 던전 위령탑 위기를 공략해야하며, 더욱이 마지막 관문에서 아군 NPC를 살려야만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으로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아무래도 하루 1회로 던전 입장 회수가 정해져 있고, 거기에 NPC 보호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옥새의 뛰어난 능력치로 많은 유저들이 매일 던전 공략에 나서고 있다.


▲ 위령탑 위기를 통해 '포월 반룡 옥새'를 얻을 수 있다.




▣ 최강의 암기! ‘포월 반룡 옥새’의 특징


'포월 반룡 옥새’60레벨 이상 착용할 수 있는 암기의 한 종류로, 옥새를 만들기 위해선 '포월 반룡 옥조각'이 필요하다. 옥조각은 물리계열(힘)과 마법계열 두 종류가 있고, 같은 계열의 옥조각 9개를 합성하면 완성된 옥새를 얻을 수 있다. 옥조각이 물리계열이면 물리 속성의 옥패, 마법계열이면 마법 속성의 옥패가 제작된다.

'포월 반룡 옥조각'은 2인 던전 위령탑 위기를 공략하면 얻을 수 있지만, 던전은 난이도가 높고, 옥조각은 일반 공략이 아닌 아군 NPC 생존이라는 조건을 만족해야만 얻을 수 있으므로 옥새를 만들기 위해선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그럼에도 많은 유저가 옥새를 만들려 도전하는 것은 '포월 반룡 옥새'가 기본 속성으로 최대 생명+523, 랜덤으로 능력이 결정되는 감정 속성 4가지까지 획득할 수 있는 5성 장비기 때문.

감정 속성이 랜덤으로 부여되므로 개인차가 있지만, 옥새는 보통 속성 평점 1,000점 이상을 지니며, 이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옥패, 굉천포에 비해 두 배 정도 높은 평점이다. '포월 반룡 옥새'는 현재까지 등장한 암기 중 최고의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 옥조각 9개를 합성하면 옥새가 완성된다.




▣ 위령탑 위기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 ‘포월 반룡 옥새’ 얻는 법


‘포월 반룡 옥새’는 64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2인 던전 위령탑 위기에서 ‘포월 반룡 옥조각’ 9개를 모아 합성시켜 얻을 수 있다. 위령탑 위기는 금릉성의 맹관리자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여러 NPC들과 함께 전투를 헤쳐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던전은 난이도가 높아서 공략이 쉽지 않은데, 마지막 관문에서 아군 NPC가 생존해야한다는 조건을 완료했을 때만 옥조각을 얻을 수 있다. 즉, 아군 NPC의 생사여부가 중요하다는 것.

총 세 명의 NPC가 등장해서 유저를 돕는 마지막 관문에서 아군 NPC가 둘 이상 사망하면 옥조각을 얻을 수 없으며, 한 명 사망하면 물리 계열과 마법계열 중 한 개의 옥조각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반면, 모든 아군 NPC가 생존한 상태로 적을 섬멸하면 물리 계열과 마법계열 옥조각을 한 개씩 얻을 수 있으므로 위령탑 위기 공략 파티는 물리 직업 한 명, 마법 직업 한 명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다.

해당 던전은 하루 1회 입장 제한이 있어서 많은 유저가 옥조각을 수집하기 위해 매일 위령탑 위기를 공략하고 있다. 하지만 위령탑 위기는 난이도가 높아서 65레벨 유저들도 공략이 쉽지 않은데, 전투력 6만 정도의 유저 둘이 입장해도 마지막 관문에서 옥조각 획득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 위령탑 위기 입장 NPC인 금릉의 맹관리자 위치.

▲ 던전 안에서는 강력한 적이 공격해온다.



위령탑 위기총 5개의 관문으로 구성된 2인 던전이며, 하루에 한 번 입장해서 보통 60레벨의 장비와 정철 원석, 무명실 등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주의해야할 점은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선 위령탑 전편 공략이 완료되야 한다. 즉, 49레벨의 위령탑 위층 ▷ 57레벨의 위령탑 속편 ▷ 64레벨의 위령탑 위기로 진행되며, 앞의 던전을 공략하지 못했다면 뒤의 던전에 입장할 수 없는 것이 특징.

위령탑 위기의 다섯 관문 중 첫 번째와 두 번째는 각각 목비언과 진창을 호위해서 적을 처치하는 것이고, 세 번째와 네 번째는 모든 적의 섬멸이 목표다. ‘포월 반룡 옥조각’을 얻을 수 있는 마지막 다섯 번째 관문은 세 명의 NPC 목비언, 궁백연, 맹종한과 함께 백정이, 유붕&주휜 일당을 처치하는 것이다. 한 번에 모든 적이 공격하진 않고 순차적으로 전투가 치러진다.

이때 중요한 것은 아군 NPC 세 명이 죽지 않아야 ‘포월 반룡 옥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것. 모든 NPC가 사망해도 던전 공략은 가능하지만, 이 경우 옥조각은 얻을 수 없다.

특히 주의해야할 것은 NPC 호위가 주 목적인 첫 번째와 두 번째 관문에서는 NPC가 사망하면 유저 사망시 부활에 사용되는 생명력을 소모하여 NPC가 대신 부활하지만, 그 외 관문에서는 부활하지 않는다는 점. 마지막 관문도 NPC가 사망하면 부활하지 않으므로 NPC의 생존에 신경 써야 한다.


[5개의 관문을 통과하고 60레벨 아이템을 얻어라! 위령탑 위기] ◀바로가기

▲ 아군 NPC가 적의 집중 공격을 받으면 쉽게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

▲ NPC를 지키면서 던전을 공략하기란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