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스가 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4 가이드를 내놓았다.

양사는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 중인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5'에서 자사 엔진들의 무료 정책을 공개하며 점유율 올리기에 나서고 있다. 무료 정책 발표와 함께 에픽게임스는 'unreal engine 4 for unity developers'란 문서를 배포하고 유니티 엔진 사용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가이드를 제공했다.

가이드에는 유니티 엔진과 언리얼 엔진 4를 비교하며 용어 차이부터 각종 편집, 편의 기능들이 상세히 적혀 있다. 또한, 개발자들이 궁금해할 부분은 Q&A 형식으로 정리해 언리얼 엔진4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려 했다.



한편, 에픽게임스는 지난 3일, 언리얼 엔진4 멤버십 라이선스 비용인 월 19달러마저 폐지하고 무료화를 선언했다. 단, 분기별 매출액 3,000달러를 넘을 경우 5%의 로열티를 지불해야하는 정책이다.

개발자들은 언리얼 엔진4의 최신 기능과 툴셋, 소스코드까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역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툴과 소스코드뿐만 아니라 포럼과 위키, AnswerHub Q&A, GitHub등을 통해서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 필요한 콘텐츠를 구매 또는 자신만의 콘테츠를 판매할 수도 있다.

이로써 지난 해 'GDC 2014'에서 언리얼엔진4를 월 19달러에 사용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 4 멤버십 라이선스를 발표해 진입 장벽을 낮춘바 있는 에픽게임스는 1년만에 무료화 선언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