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대의 얼마 남지 않은 '전략가 프로토스' 김명식이 프라임에서 스타테일로 이적했다.

기발한 전략으로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김명식이 프라임에서 스타테일로 둥지를 옮겼다. 김명식은 KT 롤스터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 '명식류'라 불리는 불사조 운영으로 팬들에게 자신을 각인시켰고, 이후 프라임으로 이적하여 6개월 정도 활동한 뒤 스타테일로 이적했다.

스타테일은 현재 대만의 요시 플레시 울브즈와 함께 ST-Yoe로 프로리그에 첫 참가하여 1라운드에서 포스트 시즌에 오르는 등 다크호스로 떠올랐으나 2라운드부터 이승현을 KT 롤스터로 이적시킨 뒤 2라운드 전패라는 수모를 겪었다.

하지만 김명식을 영입하면서 프로토스 라인에 많은 힘이 실렸고, 1, 2라운드에서 자주 모습을 보이지 않던 최지성이 본격적으로 합류한다면 ST-Yoe의 전력은 1라운드 못지 않다.

스타테일 이선종 감독은 "2라운드에서 성적이 좋지 않아 분위기가 침체되어 있었다. 하지만 김명식 선수와 새로운 박웅진 코치가 합류해 팀 분위기가 1라운드 때처럼 다시 좋아졌다. 3라운드에서는 다시 한 번 포스트 시즌 진출을 노려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적한 김명식은 "6개월 동안 프라임에서 선수생활을 했는데, 정말 즐거운 기억과 좋은 경험을 얻게 해준 프라임에 고맙고, 책임감 없이 프라임을 떠나게 되는 것 같아 팬분들과 프라임 팀원들에게 미안하다. 하지만 앞으로 ST-Yoe에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드릴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