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령우(SK텔레콤)가 정명훈(데드픽셀즈)의 메카닉 테란을 상대로 풀 세트 접전 끝에 승리했다.

4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GiGA 인터넷 2015 KeSPA컵 시즌1 8강 1경기에서 박령우가 정명훈을 3:2로 격파하고 4강에 진출했다.

1세트 바니 연구소에서 정명훈은 두 개의 전진 병영을 준비했다. 사신으로 여왕을 잡아낸 정명훈은 사령부와 군수 공장을 추가하며 메카닉 테란으로 체제를 바꿨다. 벤시와 화염차 견제에 일벌레를 잃은 박령우는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정명훈의 뒷마당에 대규모 바퀴 드랍을 시도했다.

뒷마당 공격으로 시간을 확보한 박령우는 다수의 울트라리스크와 감염충을 준비해 정명훈의 멀티를 밀어냈다. 정명훈은 울트라리스크를 수비하기 위해 공성 전차를 추가했지만, 박령우는 뮤탈리스크로 체제를 바꿔 테란의 수비 라인을 무너뜨렸다. 기세를 잡은 박령우는 멈추지 않고 정명훈의 멀티를 모두 파괴하며 먼저 한 세트를 따냈다.

에코에서 2세트, 정명훈은 공성 전차를 준비해 박령우의 바퀴 공격을 막으며 안정적으로 출발했다. 제 2멀티까지 시도한 정명훈은 토르로 뮤탈리스크를 수비하며 메카닉 테란을 준비했다. 메카닉 수비 라인을 걷어내기 위해 박령우는 울트라리스크로 상대를 압박한 뒤, 무리 군주와 타락귀로 체제를 바꿨다.

정명훈은 박령우의 체제 변환 타이밍을 놓치지 않았다. 토르와 벤시로 상대의 멀티를 하나씩 끊어내고 밤까마귀의 추적 미사일로 박령우의 타락귀 공격을 막아냈다. 수비에 성공한 정명훈은 메카닉 병력으로 전진해 박령우의 멀티를 모두 파괴하고 한 세트를 만회했다.

3세트에서 정명훈은 화염차와 사신으로 박령우의 본진과 제 2멀티를 견제해 일벌레를 다수 잡는데 성공했다. 상황이 불리한 박령우는 히드라리스크와 바퀴로 정명훈의 제 2멀티를 공격해 다수의 건설 로봇을 끊어내며 이득을 챙겼다. 정명훈이 체제를 복구할 시간을 주지 않고 살모사로 공성 전차를 하나씩 끊어내며 경기의 주도권을 잡았다. 자원에서 앞선 박령우는 울트라리스크와 무리 군주 등의 군락 유닛으로 정명훈의 수비 라인을 뚫고 승리했다.

4세트 캑터스 벨리에서 정명훈은 빠른 드랍 공격을 준비했다. 땅거미 지뢰를 본진에 매설한 정명훈은 해병과 의료선으로 상대의 시선을 교란하며 10기 이상의 일벌레를 잡았다. 이득을 챙긴 정명훈은 제 2멀티를 시도하며 의료선 드랍으로 박령우의 멀티를 흔들었다. 박령우는 울트라리스크를 준비해 마지막 공격을 시도했으나 역부족이었다. 정명훈은 궤도 사령부와 업그레이드를 모두 마친 해병으로 저그의 공격을 막아내며 승리했다.

철옹성에서 5세트, 박령우가 먼저 칼을 뽑아 들었다. 저글링을 먼저 보내 정명훈의 화염차를 끊어내고 건설 로봇에 큰 피해를 줬다. 박령우는 쉬지 않고 바퀴로 공격해 정명훈의 앞마당 멀티를 마비시키고 자신은 다수의 멀티를 시도했다. 정명훈의 의료선 드랍으로 상황을 바꿔보려고 했으나 미리 배치한 박령우의 병력에 모두 막혔다. 기세를 잡은 박령우는 저글링과 맹독충으로 몰아쳐 정명훈의 땅거미 지뢰와 해병의 수비 라인을 무너뜨리고 최종전에서 승리했다.


GiGA 인터넷 2015 KeSPA컵 시즌1 8강 1경기

정명훈(T)2 VS 3 박령우(Z)
1세트 정명훈(T, 6시) 패 VS 승 박령우(Z, 12시) 바니연구소
2세트 정명훈(T, 5시) 승 VS 패 박령우(Z, 11시) 에코
3세트 정명훈(T, 5시) 패 VS 승 박령우(Z, 11시) 코다
4세트 정명훈(T, 1시) 승 VS 패 박령우(Z, 5시) 캑터스 벨리
5세트 정명훈(T, 5시) 패 VS 승 박령우(Z, 1시) 철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