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리듬 액션 게임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미라이 디럭스'가 시리즈 처음으로 한국어화되어 오는 5월 28일 발매된다.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미라이 디럭스'는 버철 싱어(전자음색의 목소리를 가진 가상 공간의 가수) ‘하츠네 미쿠’가 주연인 인기 리듬 액션 게임 '프로젝트 미라이'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메인이 되는 '리듬 게임'은 라인 위에서 이동하는 서클이 아이콘과 겹칠 때, 타이밍에 맞춰 터치펜으로 아래 화면을 터치하는 '터치 모드'와 버튼을 눌러 플레이하는 '버튼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모드를 3가지 난이도로 즐길 수 있어 같은 곡을 색다른 감각으로 즐길 수 있다.

'하츠네 미쿠' 팬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던 'Finder', 'The World is Mine' 등 총 47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하츠네 미쿠’ 외에 ‘카가미네 린’, ‘카가미네 렌’, ‘메구리네 루카’, ’MEIKO’, ‘KAITO’ 등의 캐릭터가 등장해 일부의 곡으로는 보컬 체인지의 재미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마이룸'에서는 110종류 이상의 코스튬으로 ‘하츠네 미쿠’를 비롯해 여러 캐릭터들을 직접 꾸미거나, 3D로 된 프로모션 비디오(3D PV)를 감상하고 간식을 주는 등의 커뮤니케이션 요소도 즐길 수 있다.

상대의 돌을 뒤집어 자신의 돌로 만드는 '미쿠 리버시', 같은 색 뿌요를 4개 연결해 없애는 '뿌요뿌요39!'도 수록되어 미쿠들과 간단한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뿌요뿌요39!'는 로컬 통신으로 가까이에 있는 플레이어와 대전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AR 카드’를 닌텐도 3DS의 화면에 비추어 즐기는 'AR 모드'에서는 현실 공간이 게임 속 미쿠들의 3D 입체 라이브 공연장이 되어 공연을 감상하거나, 사진 스튜디오가 되어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특히, 19장의 ‘AR 카드’가 초기에만 수량 한정으로 소프트웨어에 동봉된다.

동글동글 귀여운 ‘하츠네 미쿠’들과 즐기는 리듬 액션 게임,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미라이 디럭스'는 2015년 5월 28일, 희망소비자가격 49,000원에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