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PBE 서버에 새로운 스킨, '아케이드 리븐'을 비롯, '배틀 보스 블리츠크랭크' '아카데미 아리' '아카데미 다리우스' '아카데미 에코' '아카데미 블라디미르'가 적용되었다.

여러가지 새로운 스킨들이 업데이트된 가운데, 팬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스킨은 아케이드 리븐이다. 아케이드 리븐은 현재 존재하는 레전더리 스킨 '끝판왕 베이가'와 같은 레트로 게임의 이펙트를 보여주는 스킨이다. 스킬 이펙트들이 고전 게임의 도트(Dot)와 같은 느낌을 주는 콘셉트로 변경된다.

기본 모델과 텍스쳐 변경은 물론, 모든 스킬의 파티클이 변경된다. 아케이드 리븐은 중세 기사의 복장을 하고 있는데,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구성되어 고전 게임의 캐릭터와 같은 느낌을 준다. 스킬 이펙트 역시 레트로 게임 마법 이펙트와 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리븐이 쓰러지면 K,O라는 문구가 출력되고, 게임 인벤토리에서 검을 선택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듯한 새로운 귀환 모션도 추가되었다. 아케이드 리븐에 적용된 사운드 효과도 전반적으로 고전 게임의 사운드와 같은 느낌을 준다.

배틀 보스 블리츠크랭크도 아케이드 리븐과 같은 레트로 게임의 콘셉트를 가진 스킨이다. 아케이드 리븐과 마찬가지로 기본 모델, 텍스쳐, 파티클이 변경되고, 새로운 사운드 효과 및 귀환 모션도 적용된다. 이 두 스킨은 1,350 RP로 판매될 예정이나, 이 부분은 추후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 아케이드 리븐 인게임 영상 (영상 출처: 유튜브 'SkinSpotlights')


▲배틀 보스 블리츠크랭크 인게임 영상 (영상 출처: 유튜브 'SkinSpotlights')


이외에도 새롭게 추가되는 '아카데미 아리' '아카데미 다리우스' '아카데미 에코' '아카데미 블라디미르'는 학교를 콘셉트로 하는 스킨이다. 아직 스플래시 아트가 공개되진 않았지만, 네 스킨 모두 공통된 하나의 스플래시 아트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카데미 스킨 중에서도 팬들의 반응이 가장 뜨거운 스킨은 '아카데미 아리'다. 아카데미 아리는 단정한 흰색 블라우스에 빨강 넥타이를 한 모습으로, PBE에 공개된 것만으로도 수많은 아리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아카데미 스킨 시리즈는 750 RP로 판매될 예정이며, 이 부분은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현재 PBE에 공개된 스킨은 곧 적용되는 5.15패치가 아닌 5.16패치 기간 중 라이브 서버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아카데미 아리 인게임 영상 (영상 출처: 유튜브 'SkinSpotlights')



▲ 아카데미 다리우스 인게임 영상 (영상 출처: 유튜브 'SkinSpotlights')



▲ 아카데미 에코 인게임 영상 (영상 출처: 유튜브 'SkinSpotlights')



▲ 아카데미 블라디미르 인게임 영상 (영상 출처: 유튜브 'SkinSpotli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