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대표이사 김성수)은 한국채택국제회계 (K-IFRS)기준 2015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한 2,992억 원, 영업이익은 178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126억원이었다.

'꽃보다할배 그리스', '삼시세끼 정선편', '집밥백선생', '너의목소리가들려', '오나의귀신님' 등의 방송 콘텐츠 경쟁력 확대로 TV 광고 매출이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으며, 매출 증가 및 체질 개선을 통해 수익성도 향상됐다.

방송부문은 콘텐츠와 채널 경쟁력 확대로 프리미엄 패키지 광고 매출, 콘텐츠 판매, 디지털 사업 등 콘텐츠 선순환 구조 강화로 매출 성장을 견인했으며, 제작 효율성 확대에 따른 레버리지 확대로 매출 2,235억원, 영업이익 196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디지털 사업은 지속적인 트래픽 증가 및 카카오TV 등 플랫폼 확대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알렸다. 하반기는 TV, 디지털 지향 신규 콘텐츠를 확대하며 디지털 사업, 글로벌 사업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영화부문은 '국제시장' 수출 등 기타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2분기 국내 영화 부진으로 극장 매출 315억원, 영업손실 41억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베테랑'이 개봉 6일만에 관객 300만 이상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 흥행이 전망되며, 글로벌 콘텐츠 개봉 확대에 따라 하반기 경쟁력 회복이 기대되고 있다.

음악 및 공연부문은 자체 아티스트 음반 및 음원 제작 확대, 공연사업 효율화를 통한 체질 개선으로 매출 442억원, 영업이익 22억원을 기록했다. 하반기는 자체 IP 확대 및 방송 등 협업을 통한 시너지 강화, 경쟁력이 검증된 자체 뮤지컬 및 글로벌 라이선스 뮤지컬 개발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넷마블게임즈는 국내 모바일 게임의 견조한 성장 및 해외 모바일 게임의 확대로 매출 2,438억원, 영업이익 520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CJ E&M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국내 콘텐츠의 질적, 양적 성장을 통해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을 타깃으로 방송, 영화, 공연, 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 콘텐츠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