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투에서 영웅 성장의 기본이 되는 '모험'은 던전 탐험, 몬스터 처치, 아군 보호, 거점 점령 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모험만으로 영웅을 더 강력하게 성장시키기에는 체력도, 장비도, 그리고 영웅혼도 턱없이 부족하다. 소환사의 영웅 성장에 대한 갈증을 풀 수 있는 게 바로 도전 모드다.

도전 모드는 '체력사냥', '수수께끼', '현상수배', '소원빌기', '비문약탈', '극한전투', '영웅의묘' 등 총 7개의 메뉴가 있으며, 모험 모드나 대전 모드와 달리 체력이나 활력 등의 재화를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하루에 정해진 입장 횟수만큼만 즐길 수 있으며, 일부 게임 메뉴는 정해진 시간에만 즐길 수 있다.

도전 모드의 각 메뉴는 게임 규칙이 모두 다르며 체력부터 보석, 선마젠, 영웅혼 등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도 각기 다르다. 그렇기에 도전 모드의 다양한 아이템을 꾸준히 획득해야 빠르게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각각의 게임 규칙에도 익숙해져야 한다.



체력사냥수수께끼현상수배소원빌기
비문약탈극한전투영웅의묘





3종류의 복숭아를 사냥해 체력을 얻을 수 있는 체력사냥12시~14시, 18시~20시에만 도전할 수 있는 한정 콘텐츠로 정해진 시간에 1번씩만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은 팀원으로 지정된 3명의 영웅이 복숭아를 사냥하는 방식이며 2분 동안 획득한 점수에 따라 최대 20의 체력을 얻을 수 있다.

체력 사냥을 통해 하루 최대 40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지만, 자동 사냥만으로는 충분한 수의 복숭아를 잡기 어렵고, 복숭아의 능력치도 소환사의 레벨에 따라 오르기에 직접 조작해 최대한 많은 수의 복숭아를 처치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여러 개의 복숭아가 떼를 지어 등장하니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광역 스킬을 가진 '나타'나 '마오공'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체력 회복은 스톤을 사용해도 정해진 횟수만 사용할 수 있는 귀중한 재화니 꼭 플레이하자.

▲ 체력사냥에 돌입하면 복숭아들이 계속 생성되며, 처리한 수에 따라 점수를 얻는다.

▲ 획득한 점수는 체력사냥이 끝난 뒤 체력으로 변환된다.





수수께끼는 소환사가 괴수 '치마'에게 입힌 피해량, 혹은 치마를 처치하는 데 걸린 시간을 종합 평가해 점수를 산정하고 이에 따라 순위를 매기는 모드다.

수수께끼에 참여만 해도 체력과 활력, 골드를 얻을 수 있으며, 순위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보석을 얻을 수 있다. 보석은 영웅의 장비를 강화하는 데 꼭 필요한 아이템이며 영웅 성장에 장비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상위 랭커에 올라 고등급의 보석을 얻는다면 다른 소환사보다 빠르게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다.

여기까지 보면 랭킹전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수수께끼에는 퀴즈 풀기라는 독특한 과정이 소환사를 기다린다. 퀴즈는 '치마'와의 전투 전에 총 10개를 풀게 되며 퀴즈를 맞힌 숫자당 10%의 공격력이 상승해 치마에게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게 된다.

▲ 퀴즈는 3지 선다의 객관식 문제로 상식이나 난센스가 주를 이룬다.

▲ 10개의 문제를 푼 후 50스톤을 사용하면 추가로 50%의 공격력을 올릴 수 있다.

수수께끼는 참가 보상인 체력, 활력, 골드 외에도 치마에게 준 피해량이 15%, 30%, 60%, 100%가 될 때마다 추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수수께끼 랭킹에 따라 고대보석, 영웅보석, 희귀보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랭킹 순위는 소환사의 레벨에 따라 1~35, 36~55, 56~80, 81~90 등 4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랭킹 구역을 통해 자신과 비슷한 레벨의 소환사와 경쟁할 수 있으니 레벨이 낮아 랭킹전에서 높은 등수를 기록하지 못할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수수께끼는 20~24시에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1번 플레이하면 다음 수수께끼까지는 참여할 수 없다.

▲ 치마와의 전투 중에도 현재 입힌 피해량을 좌측 보상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상수배는 3개의 임무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하는 게임 모드로 모든 적 섬멸부터 보물상자 열기, 동료 아군 구하기 등 임무에 따라 다양한 완수 조건을 가지고 있다. 또한, 3명의 팀원이 함께 플레이하거나 1명만 참여하는 등 플레이 인원도 저마다 다르다.

선택할 수 있는 3개의 임무 중 하나의 임무를 선택해 클리어하면 금일 임무 완료 횟수를 1회 사용하게 되며 10개의 임무를 완수하게 되면 더는 현상수배를 진행할 수 없다. 소모된 임무 완료 횟수는 매일 새벽 3시에 초기화되며 임무에 성공하지 못하면 별다른 손해 없이 이전 화면으로 되돌아오며 임무 달성 횟수도 소모되지 않는다.

임무를 달성하면 보물 시장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선마젠을 얻을 수 있다. 교환 아이템은 장비부터 비문, 영웅 태상노군 등 영웅혼을 제외한 대부분의 아이템이며, 10개의 선마젠을 사용해 보물시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현상 수배의 모든 임무에서 소환사의 경험치와 영웅 경험치, 선마젠을 얻을 수 있지만, 임무에 따라 골드나 장비 등 추가 보상이 다르니 필요에 따라 원하는 임무를 선택해 플레이하자. 또한, 1개~3개까지 표시된 별의 개수로 임무의 난이도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팀의 전투력이 높다면 보상이 더 훌륭한 높은 난이도의 전투에 도전해보자.

▲ 임무 선택 화면에서 임무의 종류와 난이도,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 선마젠을 사용해 보물시장을 업그레이드하면 교환 품목에 고품질의 아이템이 등장하게 된다.






소원빌기는 5명의 소환사가 '도철'을 처치하는 협동 모드다. 특히 원하는 영웅을 직접 선택해 소원빌기를 진행하면 매번 4~8개의 영웅혼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하루 한 번의 무료 뽑기를 제외하면 영웅혼을 쉽게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에 매일 꼬박꼬박 플레이해야 빠르게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다.

소원빌기는 소원파티모집과 전투, 그리고 보상을 얻는 소원성취 등 총 3단계로 나뉜다.

먼저 소원빌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직접 소원파티를 구성해야 한다. 파티를 구성하는 데는 별다른 조건은 없으며 다음 단계인 소원 전투를 하지 않는다면, 자유롭게 파티에 나가고 새로운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소원파티를 만들 때는 하나의 영웅을 선택해야 하는데 전투 후 여기서 선택한 영웅혼을 얻게 되니 자신에게 꼭 필요한 영웅을 선택하자. 다만, 소원파티를 구성할 때는 자신이 보유한 영웅만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소원파티를 완성하면 파티를 만든 소환사를 제외한 4명의 자리가 비어 있으며, 파티 개설자는 직접 친구를 초대하거나 전체채널에 초대 글을 올려 나머지 파티원을 채울 수 있다. 5명의 파티원을 전부 채울 필요는 없지만, 소원을 성공한 파티원이 많을수록 보상이 높아지니 될 수 있으면 파티원을 모두 채운 후 진행하자.

▲ 파티원을 모집하고 있는 소원파티 화면.

소원파티 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면 파티원의 수와 상관없이 소원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소원전투는 괴수 '도철'을 처치하는 섬멸전으로 3명의 팀원 중 첫 번째 영웅만 참가하게 된다. 도철은 체력이 매우 높은 대신 공격력은 낮으므로 우융왕이나 우마왕, 도끼왕처럼 체력이 높고 공격력도 준수한 딜탱형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전투를 끝내면 소원성취를 이루고 보상으로 영웅혼이 담긴 상자를 개봉할 수 있다. 두 개의 상자 중 하나는 무료로 오픈할 수 있고, 남은 상자를 추가로 열 때는 50 스톤을 사용해 열 수 있으며, 상자에는 소원파티를 만들 때 선택한 영웅의 영웅혼 4개나 8개를 얻을 수 있다.

소원전투는 파티원당 3번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3번 소원성취를 하면 다음날 새벽 3시까지는 플레이할 수 없다.

▲ 체력이 굉장히 높으니 방어력이 높은 영웅을 선택하자.

▲ 획득한 영웅혼은 영웅에게 바로 더해진다.

3번 소원성취를 한 소환사는 소원성공으로 전환되며, 소원성공 인원에 따라 추가 보상을 얻게 된다. 3명이 소원에 성공하면 1개, 4명이 성공하면 2개, 5명이 성공하면 3개의 영웅혼을 모든 인원이 얻으며, 파티장은 각각 10, 10, 20개의 스톤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비문약탈은 팀원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비문, 그리고 비문 조합에 필요한 비문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게임 모드다. 비문은 선마젠이나 랭킹젠으로 교환할 수 있지만, 이것들은 굉장히 귀한 재화이기에 비문과 교환하기에는 아까운 감이 없지 않다. 그러니 비문약탈을 꾸준히 진행하며 비문을 챙기도록 하자.

비문 약탈은 3명의 소환사 중 하나를 선택해 전투를 진행하면 되며, 상대 선택 화면에서 전투력과 얻을 수 있는 비문을 함께 확인할 수 있으니 자신에게 필요한 비문의 종류와 영웅 전력을 고려해 적을 선택하자. 만약 적당한 상대가 없으면 1,000골드를 사용해 상대를 바꿀 수도 있다. 교환 금액은 매번 2배씩 증가해 최대 30,000골드까지 오르며 전투 후 다시 1,000골드로 초기화된다.

게임을 시작하면 사방이 막힌 지역 안에서 6명의 영웅이 3:3으로 싸우며 총 3번의 경기 중 2번을 이겨야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 지역 크기가 작고 6명의 영웅이 한꺼번에 싸우기에 광역 스킬과 CC가 있는 영웅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투 시작 후 60초 동안 상대를 쓰러뜨리지 못할 경우 도전 실패로 판정되니 체력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영웅이 없다면 높은 공격력을 가진 영웅들로 팀을 꾸려 적을 빠르게 처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비문 약탈은 하루 5번 도전할 수 있지만, 임무에 실패해도 도전 횟수가 차감되지 않기에 부담 없이 진행하면 된다. 또한, 다른 유닛 없이 영웅 간의 3:3 전투만 빠르게 이뤄지므로 다양한 조합의 영웅을 선택하며 대전 모드의 팀파이트를 연습하기에도 좋은 콘텐츠다.

▲ 적당한 상대를 골라 진행하도록 하자.

▲ 6명의 영웅이 한번에 싸우기에 광역 CC기를 가진 영웅으로 팀을 꾸리는 것이 좋다.






극한전투는 몰려오는 적들을 모두 9명의 영웅으로 모두 막아내는 콘텐츠다. 일반, 정예, 지옥, 악몽 총 4개의 난이도가 있으며 난이도마다 각기 다른 횟수의 웨이브의 적을 막아내야 한다. 일반 난이도는 10 웨이브까지 존재하며 모든 웨이브를 클리어하면 다음 난이도인 정예 난이도에 도전할 수 있다.

원하는 난이도를 선택하면 3명의 출전 영웅과 6명의 대체 영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출전 영웅 3명 중 쓰러지는 영웅이 생기면 대체 영웅이 한 명씩 차례대로 전장에 등장한다. 즉, 9명의 영웅이 모두 사망해야만 패배로 기록되는 만큼 낮은 난이도의 극한전투는 쉽게 진행할 수 있다.

▲ 입장 전에 극한전투에 참여할 9명의 영웅을 미리 선택할 수 있다.

전투는 한 웨이브씩 진행되며 총 9차례 적이 몰려오는 데 웨이브 도중에 게임을 나가거나 모든 영웅이 사망하면 현재까지 플레이한 진행 상황은 저장되지 않는다. 하지만 하나의 웨이브를 온전히 클리어하면, 다음 플레이 때 해당 웨이브부터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다.

하나의 웨이브를 클리어하면 모험 통과 보상을 얻게 되며 현재 상황을 저장하고 이전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으며, 원한다면 '계속 도전'을 선택해 다음 웨이브를 진행할 수 있다.

난이도마다 정해진 모든 웨이브를 최초로 클리어하면 통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미 완료한 난이도에서는 매일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보상으로 영웅의 경험치를 빨리 올릴 수 있는 각성단을 얻을 수 있어 꾸준히 플레이하면 영웅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영웅의묘는 게임에 등장하는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해 3:1로 협공하는 게임 모드로 희귀 등급의 장비를 별다른 재화 없이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영웅의묘에 입장하면 전투하고자 하는 영웅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획득 가능한 장비와 함께 간단한 팁도 영웅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하루 5번 아이템을 챙길 수 있으며 패배해도 도전횟수가 감소하지 않지만, 스톤으로도 도전 횟수를 충전할 수 없으니 도전할 영웅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일부 영웅은 고급 장비까지만 얻을 수 있으니 얻을 수 있는 장비를 꼭 확인해야 한다. 또한, 영웅 각성에 필요한 장비도 영웅의묘에서 얻을 수 있으니 정해진 도전 횟수를 허투루 사용하지 않도록 필요한 장비를 미리 정한 후 플레이 하자.

▲ 영웅 정보에 있는 간단한 팁이 큰 도움이 되니 꼭 읽자.

▲ 모든 영웅이 죽지 않는 한 전투는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