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부TV가 한국 e스포츠 승부조작 관련자들의 방송 금지 요청에 적극 협조한다고 밝혔다.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는 지난 20일 스타크래프트2 승부조작 사건 후속 조치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사건에 가담한 최병현, 최종혁의 추가 영구제명 및 영구자격정치 조치, 그리고 승부조작 시도사례에 대한 추가 수사의뢰 검토 등이 그 내용이다.

후속 조치 중 눈에 띄는 문항은 '불법도박 및 승부조작 관련자의 개인방송 송출 중단'이었다. 개인방송을 송출하는 인터넷 플랫폼 사업자들에게 '불법도박 및 승부조작 관련자의 개인방송 송출 중단'을 요청한 것이다.

이번 사건으로 많은 인터넷 플랫폼 사업자들이 협회의 요청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아주부TV는 승부조작과 관련된 인물의 개인방송 송출 중단에 동참한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아주부TV의 공식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다시는 이러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며, 한국 e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승부조작과 관련된 인물의 개인방송 송출 중단에 동참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트위치TV도 협회의 후속조치 보도가 되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승부조작 가담자들의 방송 송출 중단 요구에 적극 협조할 것임을 알린바 있다. 아프리카TV는 공식 e스포츠 대회의 참가는 제한하지만, 개인방송의 권리까지 침해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 출처 : 아주부TV 공식 페이스북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