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소프트웨어'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해온 '도타2'의 국내 서비스가 12월 10일부로 종료되고, 금일(11월 10일)부터 '스팀'으로의 이관 작업이 진행된다.

11월 10일, 넥슨은 도타2 공식 홈페이지에 '도타2'의 넥슨 회원 연동 서비스 중단 및 스팀 이관 안내에 대한 글을 공지했고, 스팀 아이디와 넥슨 아이디 간의 연동 서비스가 종료됨을 알렸다.

이에 따라 11월 10일부터 신규 아이디의 스팀 - 넥슨 간 계정 연동이 불가능해지며, 현재까지 작업 된 영웅 이외의 신규 영웅은 더 이상 한글 번역 및 한국어 더빙이 지원되지 않는다. 계정 정보가 사라지는 것이 아닌, 스팀으로 이관되는 것이기에 아이템 및 기타 개인 정보는 그대로 유지되며, 남는 넥슨 캐시는 필요한 절차를 거쳐 환불받을 수 있다.

이로서 '도타2'는 2013년 10월 25일 정식 서비스 이후, 약 2년 1개월간의 항해를 마치게 되었으며, 앞으로 '도타2'를 즐길 한국 게이머들은 '스팀'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 넥슨의 공지 원문

안녕하세요.
영혼의 한타, 도타 2 입니다.

오늘은 도타 2 유저 여러분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금일로부터 2015년 12월 10일(목)까지 한국 도타 2 서비스의 스팀 이관작업이 진행됩니다.
이에 따라 한국 도타 2 유저분들은 다른 국가의 유저 분들과 같이 스팀을 통한 글로벌 서비스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게 됩니다.

밸브와 넥슨 양사는 이관업무에 진행에 있어 넥슨 유저 여러분들이 게임을 즐기시는데 어떠한 장애도 없도록,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본 서비스이관은 구입하신 도타 2 아이템과 게임데이터에는 어떠한 영향도 끼치지 않을 것입니다.

12월 10일(목) 이관작업 종료 후 스팀 아이디와 넥슨 아이디 간의 연동 서비스는 종료되오며,
추후 발생하는 도타 2 서비스 문의는 스팀을 통해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넥슨 연동 서비스를 이용해 주신 유저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도타 2에 대한 지속적인 사랑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타 2 넥슨 회원 연동 서비스 중단

- 일정: 2015년 12월 10일(목) 정기점검 이후
- 내용
※ 스팀-넥슨 간 신규 회원 연동이 불가능합니다.
※ 기존 도타 2(스팀) 아이디, 아이템 등 모든 게임 내용은 Valve에서 제공하는 Steam을 통해서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넥슨 회원 연동 서비스 중단과 관련하여,
여러분께서 궁금해하실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Q : 넥슨 클라이언트(도타 2 런처)는 계속 이용할 수 있나요?

A : 위에서 안내 드린 것과 같이 12월 10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이후에는 스팀으로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Q : 넥슨캐시로 더는 도타 2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나요?

A : 12월 10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넥슨캐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넥슨캐시로 아이템 구입은 불가능하며, 스팀의 도타 2 상점에서 스팀 웰렛 충전 후 아이템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Q : 넥슨캐시로 구입한 아이템은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A : 네, 넥슨캐시로 구입한 아이템은 넥슨 회원 연동 서비스 중단과 관계없이 계속 이용 가능합니다.


Q : 더 이상 넥슨캐시를 사용하여 도타2 아이템을 구입할 수 없는데, 남은 넥슨캐시는 환불 받을수 있나요?

A : 네, 사용하고 남은 넥슨캐시는 고객센터로 환불에 필요한 서류 작성하여 문의 주시면 후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넥슨캐시 환불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11월 25일(수) 도타 2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Q : 앞으로 한글 번역 및 더빙은 어떻게 되나요?

A : 현재까지 작업이 완료된 신규 영웅까지는 번역 및 더빙이 적용됩니다. 다만, 넥슨에서 한글 번역 및 한국어 더빙은 더 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Q : 도타 2 게임과 관련하여 문제가 생기면 어디에 문의를 하죠?

A : 게임 내 오류 리포팅은 도타 2 DEV 사이트에, 게임 내 문의 사항에 대해서는 스팀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공지 원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