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대표: 카와우치 시로)는 니혼팔콤 주식회사(이하 니혼팔콤)의 PlayStation®Vita 전용 오리지널 타이틀, '이스 셀세타의 수해'의 한국어판을 2015년 12월 22일 (화)에 발매한다.

첫 번째 작품이 탄생한 후 25년 간, 액션 RPG의 금자탑으로서 나라와 세대를 넘어 수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아 온 '이스'. 본 작품은 본래 '이스'가 가진 매력은 그대로, 빠른 속도의 전략적 파티액션, 극한회피, 필살반격 등의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배틀, 터치 조작을 통한 포메이션 지시, 수해 탐색 등 여러 매력적인 요소를 담고 있다.

한국어판 초회판에는 25년에 이르는 방대한 '이스'의 음악들 중에서도 엄선된 곡들을 바탕으로, FM음원 편곡, 오케스트라 편곡 등을 더해 새롭게 만들어진 시리즈 25주년을 장식할 기념비적 오리지널 앨범, '이스 고금곡집'을 수록한 바우처 코드도 동봉될 예정이다.

또한, '이스 셀세타의 수해' 일본어판의 세이브 데이터도 대응 가능하기 때문에, 일본어판의 세이브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유저도 계속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니혼팔콤의 또 다른 대표작인 '궤적'시리즈의 원점이라고 할 수 있는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SC'를 풀보이스화한 PlayStaion®Vita 전용 소프트웨어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SC Evolution' 및 3부작 중 최종장에 해당하는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the 3rd Evolution' 한국어판 역시 2016년 이후, PlayStaion®Vita 전용 타이틀로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