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라이즈에서는 7월 14일(목)부터 18일(월)까지 5일간 '무적의 적 무찌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무적의 적 무찌르기 이벤트는 20레벨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킹스힐 서쪽 지역에 있는 '안토니아 여왕'에게 시작 퀘스트를 받아야 한다.

무적의 적 무찌르기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장비, 골드, 드라켄, 보석, 펫 등 다양한 편이다. 보상 아이템은 보스를 잡아 '명예의 훈장'을 얻어 일정량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받게 되거나, 보스를 잡은 후 생성되는 '무적의 적 상자'를 열어 얻을 수 있다. 이 중 해당 이벤트로만 얻을 수 있는 보석과 펫은 스킬 사용시 소모되는 자원과 관련된 옵션을 가지고 있다.

▲ 이벤트 창에서 여태까지 얻은 명예의 훈장 개수와 획득 가능 아이템을 볼 수 있다


보석 '잘려진 감람석'은 '자원 소모량 2% 감소'의 특수 효과를 가지고 있다. 잘려진 감람석은 이벤트를 진행하며 얻는 '명예의 훈장'을 3,600개 모으거나, 보스를 처치한 후 적은 확률로 나오는 '황금 상자'를 열어 맨 처음 개봉시 100%, 이후 10%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잘려진 감람석을 3개 모아 조합하면 '십자형 감람석'(자원 소모량 3% 감소)을 얻을 수 있고, 십자형 감람석을 3개 모아 조합하면 '별모양 감람석'(자원 소모량 4% 감소)을 얻을 수 있다.

펫 '메두사'는 메두사 모양을 가진 작은 크기의 펫으로, 소환시 캐릭터의 자원을 10만큼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펫을 얻기 위해서는 뿔, 눈, 손, 꼬리로 이루어진 네 가지의 재료를 모아 조합해야 한다. 각각의 재료는 일반 상자에서 10%, 황금 상자에서 100%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무적의 적 무찌르기 이벤트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특수 보석


▣ 몬스터 원형 경기장에서 보스 방 상자 위치까지, 이벤트 가이드

킹스힐 서쪽에 있는 안토니아 여왕은 일반 난이도의 퀘스트와 고통 난이도의 퀘스트를 주며, 일반 난이도의 퀘스트를 완료한 후에 고통 난이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를 받고 나면 안토니아 여왕의 우측에 있는 NPC '타보'에게 왕국 조각으로 '몬스터 원형 경기장 입장권'을 교환할 수 있다. 왕국 조각은 캐릭터와 ±5레벨 사이의 주황색, 노란색, 초록색 이름을 가진 몬스터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드롭된다.

▲ 킹스힐에 있는 NPC 타보의 위치


몬스터 원형 경기장 입장권은 일반과 고통 난이도로 나눠지며, 시작 퀘스트 진행 시 일반 입장권은 왕국 조각 5개, 고통 입장권은 왕국 조각 10개가 필요하다.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후에는 왕국 조각 9개와 18개로 각각 일반 입장권과 고통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되며, 구매와 입장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교환한 입장권을 사용하면 이벤트 창이 뜨며, 입장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지역인 몬스터 원형 경기장에 입장할 수 있다. 경기장에 입장하면 4개의 고대 용사 받침대(베아라크, 아라크나, 헤레두르, 메두사)를 볼 수 있다. 받침대는 하나씩 활성화 시킬 수 있고, 받침대를 활성화 시키면 해당 보스를 소환할 수 있다.

▲ 몬스터 원형 경기장 입장권을 사용하면 나오는 이벤트 창


이 때 소환 순서는 헤레두르 -> 아라크나 -> 베아라크 -> 메두사 순으로 정해져 있어 반드시 따라야만 한다. 보스는 한꺼번에 소환할 수는 없고, 한 마리를 쓰러트리면 다음 보스를 소환할 수 있다. 각각의 보스를 처치하면 '명예의 훈장'을 얻을 수 있고, 장비 등의 아이템을 드롭한다.

헤레두르, 아라크나, 베아라크, 메두사를 모두 처치하고 나면 맵 중앙에 차원문이 열린다. 차원문으로 입장하면 드라카니아의 보스를 무작위로 상대하게 되는데, 상대할 보스의 종류는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늘어난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차원문이 사라지므로, 빠르게 입장해야 한다.

▲ 네 마리의 보스를 모두 처치하면, 맵 중앙에 차원문이 열린다


◆ 레벨별로 결정되는 보스 몬스터의 종류

레벨 20~27: 칼리스
레벨 28~31: 칼리스, 전령
레벨 32~37: 칼리스, 전령, 시그리스마
레벨 38~43: 칼리스, 전령, 시그리스마, 고르가
레벨 44~48: 칼리스, 전령, 시그리스마, 고르가, 파괴자
레벨 49~50: 칼리스, 전령, 시그리스마, 고르가, 파괴자, 발로르(고통 모드에만 등장)


각 보스를 해치우고 나면 패배의 열쇠와 명예의 훈장, 아이템 등을 얻게 된다. 패배의 열쇠는 일반 모드에서 1개, 고통 모드에서 2개를 얻을 수 있다. 패배의 열쇠는 보스를 처치하고 나면 맵의 출구쪽에 생성되는 '무적의 적 상자'를 열기 위해 필요한 열쇠다.

무적의 적 상자는 일반 상자와 황금 상자로 나누어지며, 일반 상자 개봉에는 패배의 열쇠 1개, 황금 상자 개봉에는 패배의 열쇠 10개가 필요하다. 두 가지의 상자는 기본적으로 드라켄(최대 1,000개), 골드(최대 80), 명예의 훈장(최대 300개), 장비, 보석 등을 얻을 수 있다.

일반 상자에서는 10% 확률로 펫 '메두사'의 네 가지 부위 중 하나를 얻을 수 있고, 황금 상자에서는 100% 확률로 펫 '메두사'의 네 가지 부위 중 하나와 10% 확률로 보석 '잘려진 감람석'을 얻을 수 있다.

황금 상자는 무조건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일반 모드에서 5%, 고통 모드에서 20% 확률로 나타난다. 고통 난이도에서 황금 상자가 나올 확률은 일반 모드보다 4배가 높지만, 보스 몬스터 역시 공격력 2배, 체력 5배가 증가하여 처치하기 까다로우므로 일반 난이도를 여러번 도는 것을 추천한다.

▲ 각 보스 몬스터가 있는 방마다 상자의 위치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