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오큘러스 "기어 VR 사용자, 100만 명 넘었다"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오큘러스는 금일(12일),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4월 삼성 기어 VR의 이용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홈페이지에 게재된 자료에 따르면, 현재까지 약 250여 종의 앱이 기어 VR을 위해 개발되었다. 해당 앱 중에는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게임도 존재하지만, 넷플릭스와 같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도 대다수 포함되어 있다. 오큘러스는 "10위권 내의 앱 중 일곱 가지가 모두 비디오와 관련된 것"이라고 밝히며, "기어 VR 이용자의 약 80%는 영상 콘텐츠 감상을 주로 한다"고 덧붙였다.
오큘러스는 또한 "이번 주 내로 기어VR을 통해 페이스북 사진을 360도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으며, 곧 업데이트될 오큘러스 홈 메뉴와 기어 VR 메뉴의 화면을 공개하기도 했다. 메뉴화면의 디자인은 6월 중 업데이트될 전망이다.
오큘러스의 CEO 팔머 럭키(Palmer Luckey)는 트위터를 통해 "이것은 VR시장이 안착되어가고 있다는 중요한 뉴스이자, 현재와 미래의 VR 개발자 모두에게 좋은 소식"이라고 밝혔다.
삼성 기어 VR은 지난 2014년 말 열린 IFA 2014 행사를 통해 최초 공개된 헤드마운트형 VR 기기로, 삼성전자와 오큘러스 VR이 공동 개발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