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연속 결승 진출-TNL전 19세트 연승, 최강 MVP 블랙에게 이변은 없었다.

23일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핫식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슈퍼리그 2016 시즌2 4강 승자전에서 슈퍼리그 결승 대결을 펼쳐왔던 TNL과 MVP 블랙이 다시 만났다. MVP 블랙은 TNL에게 3:0으로 완승을 거두며 다시 한 번 천적 관계를 증명하며 결승으로 향했다.

■ 2016 히어로즈 슈퍼리그 시즌2 4강 승자전 1세트

◇ 전장 : 하늘 사원 (선픽 : MVP 블랙)
[MVP 블랙]
▶ 밴 : 폴스타트/ 우서
▶ 픽 : 태사다르(교차)/ 캘타스(사케)/ 레가르(메리데이)/ 무라딘(사인)/ 스랄(리치)


[TNL]
▶ 밴 : 아바투르/ ETC
▶ 픽 : 소냐(스나이퍼)/ 일리단(노블레스)/ 아서스(sCsC)/ 발라(크레이지무빙)/ 카라짐(재현)

1세트에서 TNL은 일리단-소냐-아서스를 선택하며 과감한 승부수를 띄웠다. 이에 MVP 블랙은 안정적인 CC기 중심의 조합으로 딜러를 하나씩 각개격파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스랄의 세계의 분리와 태사다르의 '역장'으로 후퇴하는 상대의 퇴로를 차단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하지만 TNL은 우두머리 지역 교전에서 역전의 발판을 만들었다. 우두머리 사냥 중 기습 당했지만, 침착하게 뒤로 빠지며 다수의 MVP 블랙의 영웅에게 CC기를 맞추며 대승을 거뒀다.

양 팀 모두 18레벨인 상황에서 MVP 블랙은 매복으로 아서스를 제압하며 교전을 열었다. '재현' 박재현이 카라짐의 '신성장법'으로 살려냈지만, '사케' 이중혁 캘타스의 화력을 바탕으로 압승을 거뒀다. 이후, 사원을 독차지한 MVP 블랙은 핵을 파괴하고 1세트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 2016 히어로즈 슈퍼리그 시즌2 4강 승자전 2세트

◇ 전장 : 영원의 전쟁터 (선픽 : TNL)
[MVP 블랙]
▶ 밴 : 일리단/ 우서
▶ 픽 : 그레이메인(사케)/ 레가르(메리데이)/ 무라딘(사인)/ 티리엘(교차)/ 스랄(리치)


[TNL]
▶ 밴 : 태사다르/ 실바나스
▶ 픽 : 소냐(sCsC)/ 아바투르(스나이퍼)/ 리밍(크레이지무빙)/ 카라짐(재현)/ 아서스(노블레스)

이어진 2세트에서 TNL은 소냐, MVP 블랙은 스랄을 나눠서 가져갔다. 아바투르를 선택한 TNL은 시간을 벌며 레벨에서 앞서가려고 했다. 하지만 이중혁의 그레이메인이 빠르게 불멸자를 잡아내고 교전에서도 폭발적인 딜을 넣으며 시간을 주지 않았다. 13레벨 이후 교전에서 MVP 블랙은 TNL은 순식간에 끊어내며 2:0으로 앞서갔다.

■ 2016 히어로즈 슈퍼리그 시즌2 4강 승자전 3세트

◇ 전장 : 불지옥 신단 (선픽 : TNL)
[MVP 블랙]
▶ 밴 : 일리단/ 우서
▶ 픽 : 소냐(리치)/ 레가르(메리데이)/ 무라딘(사인)/ 캘타스(사케)/ 무라딘(사인)/ 실바나스(교차)


[TNL]
▶ 밴 : 태사다르/ ETC
▶ 픽 : 줄(스나이퍼)/ 그레이메인(크레이지무빙)/ 스랄(sCsc)/ 티리엘(노블레스)/ 카라짐(재현)

결승 진출까지 단 한 세트 남은 MVP 블랙은 라인전부터 앞서가며 유리하게 출발했다. TNL의 '스나이퍼' 권태훈의 줄이 라인을 밀자 날카로운 갱킹으로 끊어냈다. 탑 라인에서도 이재원의 소냐가 김승철의 스랄에게 앞서며 주도권을 확실히 잡았다. 교전에서도 소냐가 상대의 어그로를 끄는 동안 오히려 킬을 끊어냈다. 소냐와 캘타스의 광역 딜로 신단을 장악한 MVP 블랙은 응징자와 함께 TNL의 수비 라인을 무너뜨리며 결승으로 향했다.


■ 2016 히어로즈 슈퍼리그 시즌2 4강

승자전 MVP 블랙 3 VS 0 TNL
1세트 MVP 블랙 승 VS 패 TNL 하늘 사원
2세트 MVP 블랙 승 VS 패 TNL 영원의 전쟁터
3세트 MVP 블랙 승 VS 패 TNL 불지옥 신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