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리니지2 모바일버전 '리니지2: 혈맹', 중국시장 CBT 성료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엔씨소프트에서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중국 스네일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리니지2 :혈맹' 은 중국에서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대상으로 7일간 CBT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리니지2'는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및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로 한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최고의 인기를 누린 적이 있는 검증된 게임이다.
PC게임 리니지2의 콘텐츠를 모바일로 구현한 '리니지2 : 혈맹'은 '리니지2'를 즐긴 유저들을 소환하는데 성공하였고, 또한 '리니지2'시대를 겪어보지 못했던 유저들을 성공적으로 유입시키면서 초석을 튼실하게 세워놓았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혈맹'의 중국운영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지난 5월에 중국에서 진행되었던 리니지2 모바일 간담회에 직접 참석하여 유저들의 의견을 귀담아 들었으며, 리니지2 모바일 개발진도 및 테스트 성적에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이번 안드로이드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CBT는 최대동시접속자 11996명으로 데이터삭제 형태의 CBT에서는 보기 드문 높은 수치를 나타냈으며, 32.06위안의 7일 LTV는 높은 ROI(투자수익률)를 자랑한다. 이러한 데이터는 '리니지2' 모바일의 고퀄리티와 스네일게임즈의 개발실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담당자는 이번 CBT 진행 데이터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앞으로 진행될 예정인 OBT(공개테스트)에도 높은 기대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7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