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 산업의 성지, 성남시는 오는 10월 7일(금)~8일(토) 이틀간 판교 테크노 밸리 넥슨코리아 앞 일대에서 ‘2016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2016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은 ‘게임문화의 글로벌화와 게임 속의 세상’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시민들이 게임의 성지인 성남에서 ‘Buff(버프)’를 받을 수 있는 행사로 꾸며진다.

성남시는 이번 '2016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행사 기간중, 안입는 옷을 기부하고 여러 즐길거리 또한 즐길 수 있는 '행복나눔 대장간' 및 부대 프로그램을 상설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복나눔 대장간'은 안 입는 옷을 기부하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자신이 평소에 안 입는 옷이나, 기부하고자 하는 의류를 대장간 화덕에 투입한 뒤 망치 미니게임을 통해 게임 결과에 따라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중 접할 수 있는 부대 행사로 드론을 조종해 경품 종이를 낚아채는 '드론 낚시 대회', 성남시 아티스트들이 직접 만든 다양한 창작물들을 구매할 수 있는 '게임월드 마켓'과 벅스 뮤직 음악다방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부대 프로그램은 행사가 진행되는 10월 7일과 8일 모두 운영될 예정이다.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