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니시아는 다수의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안겨줄 수 있는 테크니션 하이퍼다. 모든 스킬이 강력한 공격형 스킬이며, 적에게 화상 중첩을 쌓을수록 자신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궁극기 화염 폭발은 1600이라는 어마어마하게 넓은 범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화상 중첩마다 피해량이 증가하는 강력한 공격 스킬이다.

이그니시아의 경우 모든 스킬 콤보를 맞출 시 탱커도 압살할 수 있는 강력한 공격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군중 제어 기술이나 생존 기술이 대쉬를 제외하고는 전혀 없기 때문에 한 번의 실수로도 쉽게 죽을 위험성이 매우 높다. 꽤 높은 하이퍼 숙련도를 요구하며 특히 미니맵을 활용해 게임이 돌아가는 상황을 잘 파악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 강력한 스킬 콤보를 통해 다수의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이그니시아


▣ 한 눈에 보는 이그니시아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테크니션] 대규모 전투에 강한 스킬 위주의 공격수

◆ 전투 스타일

- 스킬 사용을 통해 적에게 쌓을 수 있는 화상 디버프는 딜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항상 확인하자
- 살아있는 불 스킬을 상시 사용하는 것은 생존에 큰 도움이 된다
- 스킬 콤보를 통해 화상 중첩을 최대한 쌓은 뒤 궁극기로 마무리 하자

◆ 기본 스킬 연계

- 불꽃의 숨결은 불지옥 후에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


- 살아있는 불과 화염구는 상시 사용


◆ 추천 아이템 TOP3



▣ 방어력 관통이나 방어력 무시 아이템을 선택! 이그니시아 추천 아이템

'화염의 홀'은 이그니시아 공격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패시브인 '방화 충동'을 강화시키는 전용 아이템이다. 화상의 지속시간과 화상 최대 중첩수를 증가시켜 준다. 또한 기본 옵션으로 공격력과 생명력 흡수뿐 아니라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도 가지고 있어 이그니시아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이다.

'타오르는 눈동자'는 궁극기인 '화염 폭발' 스킬을 강화시키는 전용 아이템으로, 화염 폭발 데미지가 적의 방어력을 추가적으로 무시한다. 기본 옵션에도 공격력과 방어력 무시 효과를 보유하고 있어 적 탱커 하이퍼가 튼튼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다음으로는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효과를 보유한 '제왕의 홀'이나 방어력 관통 효과와 최대 생명력의 3%씩 추가 피해를 주는 '처형인의 대도'를 추천한다. 적 탱커나 브루저 등 근접 라인이 잘 성장했다면 처형인의 대도가, 적의 스트라이커나 테크니션 등 딜러들이 위협적이라면 제왕의 홀이 효율적이다.

▲ 타오르는 눈동자는 적 하이퍼들이 방어 아이템을 많이 올렸을 때 매우 효과적


▣ 모든 스킬이 적에게 지속 피해를 가한다! 스킬 정보

패시브 '방화 충동'은 이그니시아의 세 번째 기본 공격이나 일반 스킬 명중 시 적에게 화상 디버프를 거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화상은 최대 5중첩까지 쌓이며, 4초 동안 매초 8의 지속 피해를 발생시킬 뿐 아니라 이그니시아가 화상 효과에 걸린 적 하나마다 공격력과 이동속도 2% 증가 효과를 받게 된다.

'화염구'는 전방으로 화염구를 던져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사거리가 길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 패시브인 화상 중첩을 쌓기에 가장 효과적이다. 또한 후반부에 가면 자체 피해량 역시 증가하기 때문에 패시브 효과와 더불어 엄청난 포킹 능력을 발휘한다.

다음으로 '불꽃의 숨결'은 전방으로 화염을 쏴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추가로 최대 생명력의 일정 퍼센트만큼의 피해를 주기 때문에 방어력이 높은 적에게도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다. 단, 사거리가 짧은 편이라 근접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불지옥으로 먼저 바닥을 깔아놓고 그 위에서 사용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살아있는 불'은 이그니시아 주변을 맴도는 불덩이 세 개를 소환해 자동으로 주변의 적을 추적해서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동일한 적에게 중복해서 공격하게 되면 피해가 70% 감소하며, 미니언이 적보다 앞에 있다면 미니언에게 불덩이가 날아가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하자. 자동 추적 스킬이기 때문에 급습하는 적의 위치를 알 수 있어 항상 켜두는 것이 좋다.

'불지옥'은 사용 시 전방에 4초간 지속되는 불 바닥을 소환해 그 위를 지나는 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은근히 범위가 넓어 적 딜러진을 견제하기에 매우 유용한 스킬로, 무시하기에는 지속 피해량이 높기 때문에 적 탱커와 딜러 라인 사이에 사용하고 뒤로 빠지면 적의 딜로스를 유발할 수 있다.

궁극기인 '화염 폭발'은 이그니시아의 최고의 공격 스킬로, 주변 1600 범위 내 화상 효과에 걸린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준다. 또한 적이 보유한 화상 효과 하나마다 피해가 15% 증가하기 때문에 최대 중첩 상태일 경우 적을 한방에 처치하거나 빈사상태로 만들 수 있다.



▣ 화상 중첩을 확인하자! 하이퍼 기본 운용법

이그니시아의 궁극기인 화염 폭발은 사용하기 전 항상 적에게 걸린 화상 디버프 중첩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 화상 디버프가 없는 적에게는 궁극기를 사용해 봤자 전혀 피해를 줄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화상 중첩당 증가하는 궁극기 데미지가 엄청나기 때문에 최대한 중첩을 쌓은 뒤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쿠레나이와 리타 등 적군에 은신 가능 하이퍼가 있을 경우 살아있는 불 스킬을 상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자동으로 근처의 적에게 불덩이가 날아가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스킬 범위 내에 들어온 은신한 적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니맵에 적의 은신 하이퍼가 보이지 않을 시 사용하면 급습을 피할 수 있어 생존율이 올라간다.

스킬 콤보는 항상 궁극기로 마무리해야 한다. 이그니시아의 궁은 적이 시야에서 살짝 벗어나도 포함될 정도로 넓은 범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급하게 사용할 필요가 없다. 마지막까지 화염구를 사용해 중첩을 쌓고 터트리는 것이 좋다. 화염구와 살아있는 불은 가능할 때마다 신경 쓰지 말고 계속 사용하고, 불지옥과 불꽃의 숨결은 적과의 거리를 보고 사용하되, 불꽃의 숨결은 불지옥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이다.

최대 중첩을 쌓고 궁극기를 사용하면 어마 무시한 피해를 줄 수 있으나 탈출기와 군중 제어기 없는 이그니시아는 적 브루저나 스토커의 집중 공격 대상이 되는 경우가 많다.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2~3중첩이라도 죽기 전 반드시 궁극기를 사용해 데미지를 줘야 한다.

▲ 스킬 사용으로 화상 중첩을 최대한 쌓은 뒤 궁극기로 마무리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