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널은 원거리에서 공격을 가하는 스트라이커 타입의 하이퍼다. 기본 공격 1회 사용 시, 총 세 번의 공격을 가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플라즈마 머신건' 스킬은 스킬 키 입력 시 최대 3초까지 지속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준수한 화력을 보여줄 수 있다.

또한, 상대방의 위치를 파악하고 궁극기를 활용해 상당한 거리에서 일방적으로 피해를 주는 데 능하다. 여기에 이동기도 보유하고 있어 안정성도 어느 정도 확보되므로, 다양한 상황에서 본인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공성로에 서는 경우가 많지만, 이동기를 바탕으로 적과의 교전에서 회피가 수월하기에 상황에 따라 중립 몬스터 지역에서 성장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 스트라이커 타입 하이퍼 시그널은 기본 공격과 플라즈마 머신건으로 지속 공격을 가한다


▣ 한 눈에 보는 시그널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스트라이커] 후반 지향형 원거리 공격수

◆ 전투 스타일

- 준수한 화력을 바탕으로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하이퍼
-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먼 거리에서 가하는 저격이 일품

◆ 기본 스킬 연계

- 기본 공격, 플라즈마 머신건과 정밀 사격을 이용한 공격


- 타겟 스캐닝으로 위치 파악 후 저격으로 먼 거리에서 가격


◆ 추천 아이템 TOP3



▣ 우수한 타격 횟수의 장점을 살리는 것이 핵심! 시그널 추천 아이템

시그널의 가장 큰 특징은 타격 횟수가 많다는 점이다. 이는 기본 공격과 '플라즈마 머신건'의 영향이 크다. 기본 공격은 1회 사용 시 총 세 발의 공격이 발사되고, '플라즈마 머신건'은 키 입력을 지속하여 최대 3초간 지속적인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따라서, 이를 활용해 우수한 타격 횟수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아이템이 상당히 좋은 효율을 발휘할 수 있다. 기본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주변의 적에게 추가 피해를 가할 수 있는 '초고압 충격기'나 '교차하는 벼락'은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까지 상승시켜주기에 시그널과 상당히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시그널 전용 아이템도 특정 스킬을 강화할 수 있어 좋은 선택이 된다. '개조 확장 탄창'은 공격력 향상과 생명력 흡수 옵션을 가지고 있고, 주요 딜링 스킬인 '플라즈마 머신건'의 재사용 대기시간까지 감소시켜준다. 해당 효과를 받게 되면, '플라즈마 머신건'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초로 크게 짧아진다.

'병렬 분석 장치'도 활용성이 높다. 풀업그레이드 완료 시 '정밀 사격'과 '타겟 스캐닝' 활용 시 추가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는데, 정밀 사격에 공격당한 적은 0.8초 동안 기절 상태에 빠진다. 또한, 적의 위치 파악에 큰 도움이 되는 타겟 스캐닝의 지속 시간도 무려 3초나 증가시켜준다.

▲ 전용 아이템으로 스킬을 강화, 많은 타격 횟수의 이득을 챙기자


▣ 준수한 화력은 물론, 저격까지 가능하다! 스킬 정보

시그널의 패시브 '저격수의 호흡'은 5초 동안 적의 피해를 받지 않으면 피해량과 이동속도를 10%씩 증가시켜준다. 이는 비전투 상황에서 빠른 이동을 가능하게 도와준다. 또한, 중립 몬스터를 사냥할 때도 피해량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움직임을 통해 패시브 효과를 계속 받는 것이 좋다.

'플라즈마 머신건'은 시그널의 주요 공격 스킬이다. 최대 3초까지 키 입력을 지속하는 동안 공격을 지속할 수 있으며, 발동 중 하이퍼 이동도 가능하다. 다만, 스킬을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는 이동속도가 20% 감소하므로 포지셔닝에 더욱 신경쓰는 것이 좋다.

'정밀 사격'은 기본 공격과 '플라즈마 머신건'을 보조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단순 사용 시에는 큰 피해를 준다고 보기 어려우나, '타겟 스캐닝' 스킬에 검색된 적을 타격 시 적 하이퍼는 최대 생명력의 10%의 피해를 받는다. 최대 생명력에 일정 비율만큼 피해를 끼치는 것이기에, 탱커 등 생명령이 높은 적 활용하기 좋은 스킬이다.



'타겟 스캐닝'은 시그널 본인은 물론, 아군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되는 스킬이다. 사용 시 주변 7,000 범위 내의 적 하이퍼를 검색하는데, 검색 당한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감소하고 시그널 진영에 시야가 공유된다. 적의 움직임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에 사용하면 갑작스러운 기습에 대처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다음으로 '회피 기동'은 시그널의 생존을 담당하는 이동기다. 사용과 동시에 미끄러지듯 후방으로 이동하며, 회피 기동으로 이동한 지역에 상대방이 들어올 경우 약간의 피해도 줄 수 있다. 다른 하이퍼의 이동기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움직이는 거리가 먼 편에 속하므로, 적의 공격을 회피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격'은 시그널을 훌륭한 스나이퍼로 만들어주는 궁극기다. 사용 시 조준 스코프가 화면에 등장하고 10초 간 저격이 활성화된 동안에 시그널은 적의 방어력을 20% 무시하는 혜택을 얻는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조준 스코프를 좌, 우 방향키로 조작해 적을 찾은 뒤, 적이 조준선 안에 들어왔을 때 기본 공격을 입력하면 된다.

조준 스코프 안에 다수의 적이 있다면 해당 적 모두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에, 최대한 많은 적을 맞추는 것이 좋다. 저격에는 별도의 탄환이 필요한데, 20초마다 1개씩 충전되며 최대 3개까지 저장된다. 일반적으로 생명력이 얼마 남지 않은 채 도망치는 적을 마무리하는 용도로 사용할 때가 많다.



▣ 먼 거리에서 지속적인 공격을 가하는 것이 목표! 하이퍼 기본 운용법

방어탑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성로에서 성장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우월한 지속 화력을 바탕으로 중립 몬스터 사냥에도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대전 시작 전 아군과 소통을 통해 라인을 미리 정해두는 편이 좋은데, 만약 중립 몬스터 지역으로 가게 될 경우 '사냥꾼의 갈퀴'를 우선 업그레이드 아이템으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중립 몬스터 사냥 시에는 꾸준한 움직임이 중요하다. 이는 패시브 '저격수의 호흡' 효과를 얻기 위함인데, 적에게 5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이동속도와 피해량이 10%씩 증가하기에, 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스트라이커 타입의 공통적인 특징이기도 하지만, 안정적인 성장이 곧 팀의 승리로 이어진다는 점을 잊지 않는 것이 좋다.

'저격'이라는 상당한 사거리에서 공격을 가할 수 있다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에 항상 아군의 뒤에서 공격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인 딜 사이클은 기본 공격과 '플라즈마 머신건'으로, 기본 공격 사이에 '플라즈마 머신건'을 활용하면 된다. 또한, 적의 공격에 당하지 않았을 때 패시브 효과를 받을 수 있으므로 최대 사정거리를 이용하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ESP 소총' 아이템을 통해 최대 사거리를 증가시키는 것도 이러한 플레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보통 시야 확보를 위해 사용되는 경우가 많지만, 전투 중에도 '타겟 스캐닝' 스킬의 존재를 잊지말자. 이에 검색된 적은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기에, 시그널에게 받는 피해는 물론 다른 아군 하이퍼에게도 큰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커진다.

만약, 전투 중 상대방과 거리가 가까워진다면 '회피 기동'을 통해 거리를 벌리고 다시 위치를 잡도록 하자. '회피 기동'은 상당한 이동 거리를 갖추고 있어, 웬만한 상대방의 이동기로는 따라잡을 수 없다. 다만, 회피 기동 중 상대방의 군중 제압 기술에 맞을 경우, 이동이 취소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시그널은 먼 거리에서도 저격을 통해 적에게 피해를 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