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아이디어박스 ⊙장르 : VR ⊙플랫폼 : PC ⊙발매일 : 2017년 상반기


한국의 게임 개발 전문 스타트업 ‘아이디어박스’ 는 이번 G-Star 2016에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 체감형 게임 ‘Gold Rush’를 선보였다. 

아이디어박스는 6년차 스타트업으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VR 게임을 개발하면서 초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오프라인 테마파크 플랫폼 사와 손을 잡고 기기 보급이 미흡한 한국 시장을 시작으로 가상현실 체감형 게임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Gold Rush’ 는 PC 기반의 가상현실 체감형 게임으로 4명의 탐험대가 미지의 보물 광산을 탐험하며 다양한 가상현실의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4인승 6축 시뮬레이터에 탑승하여 가상현실 콘텐츠에서 느낄 수 있는 멀미를 최소화 하고, 고가의 장비가 없이도 테마파크를 방문하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이미 아이디어박스는 6년간 팀웍을 공고히 다져온 팀원들과 다수의 게임을 출시하였고, 이번 VR 게임은 아이디어박스의 혁신적인 도전의 첫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디어박스는 ‘Gold Rush’를 ‘버추얼 아일랜드’라는 오프라인 가상현실 테마파크 플랫폼 사와 연계하여 내년 상반기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박진배 대표는 “지난 1년간의 가상현실 연구결과 다양한 유저를 만날 수 있는 가상현실 체감형 게임 ‘Gold Rush’를 성공적으로 G-Star2016을 통해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 여기서의 시연으로 얻은 다양한 의견을 취합하여 더욱 박진감 넘치고, 현실감을 줄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