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카트라이더 듀얼 레이스 시즌2가 약 두 달 만에 돌아왔다.

2017년 첫 시즌인 듀얼 레이스 시즌2에는 기존의 카트 라이더 리그와 달라진 부분이 있다. 시즌1에서는 팀 예선을 통과한 선수들이 개인전도 함께 참여하는 방식이었으나 시즌2부터는 팀전과 개인전을 별도로 구분해 지난 12월 17, 18일 양일에 걸쳐 진행했다.

그 결과 팀전 본선에는 SEDA-Racing, 케이프컵-판타스틱, Sense Line, QsenN_White가 A조, Xenics Storm, BEOM'S, QsenN_Black, Miracle이 B조에 이름을 올렸다. 개인전의 경우에는 유영혁, 문호준, 전대웅, 황인호, 신동이, 박지호, 김정제, 박인수가 A조, 이재인, 유창현, 김승태, 최영훈, 김주원, 이재혁, 권순민, 황성민이 B조에 속해 있다. 특히 A조에는 유영혁과 문호준, 전대웅 등 네임벨류가 높은 선수들이 대거 포진해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또한, 지난 시즌과 달리 팀전에서 매니저 시스템이 사라지게 되면서 시즌1까지는 아이템전 1세트를 감독과 매니저가 2:2 매치를 통해 승부에 영향을 끼쳤으나, 시즌2에서는 오로지 선수들끼리의 경쟁으로 바뀌었다. 감독과 매니저의 변수는 사라졌지만, 오히려 실력적인 면에 더 초점이 맞춰졌기 때문에 더욱 치열한 경기들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2017 카트 라이더 듀얼 레이스 시즌2 개막전은 오는 14일(토) 오후 6시 강남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서 열린다. 개막전 경기에는 SEDA-Racing, 케이프컴-판다스틱, Sense Line, QsenN_White 등이 참가해 경기를 치를 예정이고, 총 상금은 8,350만 원으로 팀전 우승팀에게는 3,200만 원, 개인전 우승은 5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