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2에서 새로 생기는 유물 특성,
오른쪽에 있는 4개의 특성이며 효과는 아직 모두 밝혀지지 않았다 (출처: Wowhead)


얼마 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외국 팬사이트에서 데이터 추출을 통해 7.2 업데이트 때 새로운 유물 특성이 추가된다는 것을 밝혀냈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북미나 유럽 공식 홈페이지 포럼에서는 54레벨 이후 남게 되는 유물력에 대해 토론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쐐기돌 던전이나 공격대를 통해 유물력 아이템을 미리 모아놔야 하나?", "여태 35레벨 이후 유물 특성(이하 4금테)에 투자한 유물력은 어떻게 되나?", "54레벨을 찍고 난 뒤에는 유물력을 저장할 수 없으니, 53레벨만 찍은 뒤 저장해놓아도 되나?" 등 토론이 벌어지며 여러 질문들이 나왔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유럽 공식 홈페이지 포럼에서는 커뮤니티 관리자인 "Lore"와 "Aerythlea"가 해당 질문에 대해 각각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우선 Aerythlea는 이 글에서 새로운 유물 특성은 4금테를 찍어놓은 유저에 한해 짧은 퀘스트 묶음을 진행한 뒤 해금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해금하게 되면 4금테는 사라지게 되고, 투자했던 유물력은 모두 환불되어 새로운 특성에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7.2 업데이트가 되기 전 획득한 유물력 아이템은 새로 생성되는 특성에 사용할 수 없으므로, 54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다른 전문화에 사용하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이외에도 남게 되는 유물력 아이템은 상인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추후 핫픽스 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유물력을 유물 무기에 저장한 뒤 레벨을 올리지 않고 있다가 나중에 투자할 수 있냐고 묻는 질문에는, Lore가 이 글에서 어차피 4금테에 투자된 유물력은 모두 환불되므로 그럴 필요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여러 방법을 통해 유물 무기에 54레벨 달성 조건을 초과하게끔 저장시킨 유물력의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이것은 7.2에서 쓰일 유물력을 미리 모아놓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가 담겨있다고 했는데요. 이외에도 새로 생기는 특성의 경우 다음 주쯤 PTR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는 말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위에서 커뮤니티 관리자가 말한 내용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7.2 업데이트에서 새로 생기는 유물 특성은 최소 4금테(35레벨)를 달성한 유저에 한해 짧은 퀘스트 묶음을 진행한 뒤 해금할 수 있음

2. 해금하게 되면 4금테는 사라지고, 4금테 특성에 투자했던 유물력은 모두 환불되어 새로운 특성에 사용 가능

3. 7.2 업데이트가 되기 전 획득한 유물력 아이템은 새로 생성되는 특성에 사용할 수 없음

4. 54레벨 달성 조건을 초과하게끔 저장시킨 유물력은 환불되지 않음


언급된 4개의 내용의 핵심만 요약해보면, "4금테는 찍을 수 있을 만큼 찍어 7.1.5에서 사용하되, 54레벨을 찍고 나면 유물력을 따로 모아놓지 말고 다른 전문화에 투자하자." 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창고에 유물력을 모아두고 있다면 이참에 다른 전문화 유물 특성을 찍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