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닌텐도, 2016년 3분기 매출 1조 7,755억 원…순이익 6,600억 원 기록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닌텐도가 2016년 3분기의 실적을 공개했다. 발표된 성명서에 따르면 지난 12월 마감한 닌텐도의 2016 회계연도 3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보다 21% 감소한 1,743억 엔(한화 약 1조 7,755억 원)으로 나타났다.
반면, 3분기 순이익은 3DS용 신규 타이틀 '포켓몬스터 썬&문'의 판매 호조로 시장 예상치인 205억 엔을 3배 이상 웃도는 647억 엔(한화 약 6,600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11월에 발매된 '포켓몬스터 썬&문'은 국내에서만 첫 주에 9만 장 이상 판매되어 한국닌텐도 역사상 가장 많은 첫 주 판매량으로 기록되기도 했다.
이에 닌텐도는 이번 회계연도(2016년 4월∼2017년 3월) 순이익 예상치를 500억 엔에서 900억 엔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영업이익 전망은 기존의 300억 엔에서 200억 엔으로 하향조정했다.
한편, 닌텐도는 현재 신규 콘솔기기인 '닌텐도 스위치'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첫 번째 스마트폰 게임인 '슈퍼마리오 런'에 이어 두 번째 타이틀인 '파이어 엠블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동물의 숲 모바일'은 다음 회계연도(2017년 4월~2018년 3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