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 무대의 주인공은 가톨릭대와 가천대가 됐다.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인벤이 주관 운영 및 방송하는 '삼성 노트북-인텔 인사이드 2016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윈터'(이하 LoL 대학생 배틀 윈터) 4강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1경기, 한남대 'CPA 꿈나무'와 가천대 '기럭지와아이들'의 경기에서는 가천대가 2:1로 승리했다. 이어진 2경기에서는 가톨릭대 '대회의끝을다시쓰려해'가 국민대 '미드카타장인'을 2:0으로 꺾었다.

가천대는 야스오 정글이라는 뉴메타를 선보였다. 선취점은 한남대가 가져갔다. 야스오가 정글링에 집중하는 사이 카직스가 탑 라인에 개입해 킬 포인트를 올렸다. 탑-미드-정글 주도권이 모두 한남대에 있었다. 소규모 교전에서 한남대가 추가 이득을 얻었다. 가천대는 야스오를 뽑은 이유를 몰래 바론 사냥으로 입증하려 했으나, 뽀삐에게 들켜 미수에 그쳤다. 야스오의 화력이 꽤 나오는 상황. 한남대가 야스오를 먼저 자르고 한타를 시작해 4킬과 함께 바론을 가져갔다. 바루스의 포킹이 시작됐고, 참지 못한 가천대는 교전을 열었지만, 그때마다 손해가 발생했다. 봇 억제기를 파괴한 한남대가 두 번째 바론 한타에서 두 명을 자르고 승리를 가져갔다.

이번엔 가천대가 선취점을 가져갔다. 두 팀 모두 교전보다는 성장에 집중했다. 한남대는 미드 라인에서 두 번 킬을 따냈지만, 합류전에서 가천대가 완벽한 승리를 따내 미드 2차 포탑까지 한 번에 밀어버렸다. 활동 범위와 시야 장악에서 가천대가 훨씬 우위에 섰다. 가천대는 확실한 득점을 위해 바론 시야를 장악했고, 무난하게 사냥에 성공했다. 이후 한타에서도 완승을 따냈다. 한남대의 미드 억제기가 무너졌다. 가천대는 잠시 정비한 후, 탑으로 향했고 럼블의 '이퀄라이저 미사일'로 화끈하게 교전을 열며 한타 승리와 함께 그대로 경기를 끝냈다.

한남대는 지정한의 럼블을 견제하기 위해 이렐리아를 선택했으나, 이렐리아가 세 번이나 전사해 큰 위기에 처했다. 탑에서 6분 30초 만에 포블이 나왔다. 한남대는 반대급부에서 화염의 드래곤을 가져갔지만 두 명이 전사했다. 글로벌 골드가 8분 만에 5천가량 차이 났다. 교전이 성립이 안 됐다. 가천대는 가는 곳마다 이득을 봤고, 포탑을 부쉈다. 한남대는 가천대의 다이브를 두 번이나 받아치며 이득을 챙겼지만 골드 격차는 더 벌어졌다. 가천대가 시야 장악 후 바론 버스트에 성공하며 굳히기에 들어갔다. 한남대는 잘 성장한 블라디미르를 필두로 교전을 열었다. 나쁘지 않은 한타를 펼쳤지만, 체급 차이가 너무 났다. 가천대가 한남대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결승전에 올라갔다.


이어서 국민대의 '미드카타장인'과 가톨릭대 '대회의끝을다시쓰려해'의 1세트가 시작됐다. 초반은 가톨릭대의 정글 올라프가 활약해 탑과 미드에 힘을 실어줬다. 하지만 봇 라인에서 국민대의 진-말자하 듀오가 라인전을 완벽하게 압도했고, 킬 포인트까지 추가해 경기 균형을 맞췄다. 조금씩 가톨릭대의 힘이 빠지려던 찰나, 판테온과 알리스타가 제대로 교전을 열어 바루스-코르키가 한타 내내 프리딜을 기록해 완승을 따내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으로 가자 두 명의 탱커와 원거리 딜러를 보유한 가톨릭대 조합이 뒷심을 발휘해 1세트 승리를 따냈다. 위기의 순간마다 판테온의 '대강하' 위치가 정말 환상적이었다.

이번에도 가톨릭대는 판테온을 꺼냈고, 엘리스와 함께 초반 스노우 볼을 제대로 굴렸다. 미드,정글,탑 주도권을 잡은 가톨릭대는 계속 득점했고, 킬 스코어를 10:1까지 벌렸다. 국민대의 유일한 희망인 봇 라인도 결국엔 터졌다. 봇, 탑의 2차 포탑을 파괴한 가톨릭대는 25분경 글로벌 골드 1만가량 차이를 냈다. 국민대는 최선을 다해 수비에 나섰지만, 당연히 시야가 부족했고 바론을 내줄 수밖에 없었다. 바론 버프를 두른 가톨릭대는 지체 없이 공격을 감행했다. 결국, 국민대 본진에서 열린 한타에서 가톨릭대가 완승을 거두며 가톨릭대가 결승에 진출했다.


■ 2016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윈터 4강 경기 결과

한남대 'CPA 꿈나무' 1 vs 2 가천대 '기럭지와아이들'
1세트 한남대 'CPA 꿈나무' 승 vs 패 가천대 '기럭지와아이들'
2세트 한남대 'CPA 꿈나무' 패 vs 승 가천대 '기럭지와아이들'
3세트 한남대 'CPA 꿈나무' 패 vs 승 가천대 '기럭지와아이들'

국민대 '미드카타장인' 0 vs 2 가톨릭대 '대회의끝을다시쓰려해'
1세트 국민대 '미드카타장인' 패 vs 승 가톨릭대 '대회의끝을다시쓰려해'
2세트 국민대 '미드카타장인' 패 vs 승 가톨릭대 '대회의끝을다시쓰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