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오스가 현재 개발 스튜디오에서 준비하고 있는 콘텐츠와 향후 업데이트 일정에 대해 공개했다. 이는 지난 2월 1일(수) 올라온 공지사항과 마찬가지로 조정익 에오스 스튜디오 총괄 PD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70레벨 이후 솔로 플레이 강화, 새로운 성장형 장비의 등장, 필드 몬스터 추가 등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향후 확실하게 적용될 콘텐츠로는 솔로형 던전인 도전의 탑 / 도전의 탑에서 획득할 수 있는 성장형 신규 장비 / 고급 아이템 투박한 시리즈의 랜덤 옵션 확률 하향 / 70레벨 달성시 이후 동선을 유도하는 퀘스트 개편 / 투기장 매칭 공식의 변경이 있다. 해당 내용들은 2월 22일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예정이다.

가장 큰 변경점은 도전의 탑과 성장형 신규 장비인데, 두 개의 콘텐츠는 서로 연관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전의 탑은 70레벨 이후 솔로형 던전으로 각층의 보스를 격파하며 올라가는 탑 형태의 콘텐츠로, 주요 보상으로 도전의 탑 플레이를 통해 강화해 나갈 수 있는 성장형 장비와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성장형 장비는 희귀 아이템과 동일한 기본 능력치를 보유하되, 감정을 통해 랜덤으로 적용되는 능력치를 강화의 형태로 상향시킬 수 있는 장비 아이템이다. 단,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도전의 탑이 파티 던전에 비해 쉽기 때문에 최대 동일 등급 희귀 장비의 60% 수준까지만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그 외에도 3월 초반 중 업데이트를 통해 필드 정예 몬스터를 10인 플레이에 맞게 개편하고, 분쟁 필드에 공격대 보스를 추가하는 등 필드 콘텐츠에도 변경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부 캐릭터를 활성화하기 위한 이벤트 역시 비슷한 시기에 이루어진다. 3월 말에는 필드의 솔로 플레이와 5인 파티 플레이의 효율 개선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 측은 "지난 인터뷰 내용 중에서 이번에 포함되지 않은 내용이 있고, 이 부분들은 순차적으로 계속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진행에 있어서 일부 고민이 많은 부분이 있는데 이 내용은 간담회 자리에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유저들과 약속했던 개발 방향성 공유 진행 상황에 대해서도 밝혔다.

좀 더 자세한 향후 업데이트 될 콘텐츠들과 진행 상황에 대한 내용은 에오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