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탈론이라는 깜짝 카드와 함께 롱주 게이밍이 단독 3위로 뛰어 올랐다. kt 롤스터는 '라이벌'이자 단독 1위였던 SKT T1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18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19일 차 일정이 마무리됐다. 1경기에서는 롱주 게이밍이 아프리카 프릭스에 2:0으로 승리했고, 2경기에서는 kt 롤스터가 콩두 몬스터를 상대로 완승을 거뒀다.

19일 차 결과, 롱주 게이밍은 세트 스코어 2:0 승리로 승점에서 MVP를 제치고 단독 3위 자리를 꿰찼다. 또한, kt 롤스터는 콩두 몬스터를 완파하면서 SKT T1과 함께 공동 1위에 올랐다.


1경기 롱주 게이밍과 아프리카 프릭스의 대결에서는 롱주 게이밍이 승리했다. 롱주 게이밍은 1세트 들어 '플라이' 송용준에게 미드 탈론이라는 깜짝 카드를 쥐여줬다. 팽팽했던 흐름은 21분경 드래곤 지역 한타에서 롱주 게이밍 쪽으로 흘러갔다. 노틸러스와 렝가, 탈론의 '어그로 핑퐁'이 깔끔했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마오카이를 활용해 억지로 이니시에이팅을 시도했지만, 오히려 탈론의 스플릿 운영만 도울 뿐이었다. 롱주 게이밍은 다시 바론 버프를 가져간 채 넥서스를 파괴했다.

2세트에도 롱주 게이밍이 승리했다. 양 팀은 서로 경기를 끝낼 수 있는 상황을 극복하며 긴장감을 불러 일으켰다. 롱주 게이밍은 '크래쉬' 이동우 엘리스의 센스 있는 미니언 진로 변경 플레이로, 아프리카 프릭스는 후퇴하는 상대를 추격하는 맹렬함으로 위기를 넘겼다. 하지만 롱주 게이밍은 탈론으로 상대 딜러진의 시선을 끌고, 고립된 마오카이만 노리며 한타에서 연달아 승리했다. 결국, 롱주 게이밍이 대규모 미니언 부대와 함께 2:0 완승을 거뒀다.


2경기에서는 kt 롤스터가 콩두 몬스터를 압도했다. 1세트 초반부터 '스코어' 고동빈의 카직스가 팀원들의 도움으로 '펀치' 손민혁의 렝가를 망가뜨렸다. 빡빡한 시야 장악으로 상대 움직임을 모조리 파악한 kt 롤스터는 변수를 차단하며 완승의 서막을 알렸다. 콩두 몬스터도 패색이 짙은 상황에서도 강력한 CC 연계로 몇 차례 반격했지만, kt 롤스터의 1세트 승리를 끝내 막지 못했다.

양 팀의 2세트에서도 kt 롤스터가 승리했다. 1레벨 싸움부터 우위를 점한 콩두 몬스터는 맵 전역에서 득점했다. 이에 kt 롤스터는 미드-봇 시야 장악과 탑 라인 '포블'로 불리함을 만회했다. kt 롤스터가 탑 라인에서 신드라를 끊고 바론을 가져가자, 콩두 몬스터는 적극적인 이니시에이팅으로 또 반격했다. 이후, 바론을 둘러싼 살떨리는 운영 싸움이 이어졌고, kt 롤스터가 렝가의 무리한 돌진을 받아치고 끝내 바론 버프를 획득했다. 결국, kt 롤스터가 중요한 순간에 잘 성장한 시비르와 신드라를 쓰러뜨리고 힘겹게 승리를 차지했다.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19일 차 결과

1경기 롱주 게이밍 vs 아프리카 프릭스 - 롱주 게이밍 2:0 승리
1세트 롱주 게이밍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2세트 롱주 게이밍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2경기 kt 롤스터 vs 콩두 몬스터 - kt 롤스터 2:0 승리
1세트 kt 롤스터 승 vs 패 콩두 몬스터
2세트 kt 롤스터 승 vs 패 콩두 몬스터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순위 현황

1. SKT T1 7승 1패 +11
1. kt 롤스터 7승 1패 +11
3. 롱주 게이밍 5승 3패 +4
4. MVP 5승 3패 +2
5. 삼성 갤럭시 4승 3패 +1
5. bbq 올리버스 4승 3패 +1
7. 아프리카 프릭스 3승 5패 -4
8. 진에어 그린윙스 1승 6패 -7
9. 락스 타이거즈 1승 6패 -8
10. 콩두 몬스터 1승 7패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