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수) 에오스의 서버가 3개로 통합되었다. 기존 레비나와 이둔이 통합되어 마리에 서버로, 로키와 헬렌이 통합되어 바란 서버로 변경되었다. 빌헬미나 서버의 경우 가장 최근에 오픈된 만큼 다른 서버와의 밸런스 문제로 이번 통합에서는 제외되었다.

기존 서버에 있던 모든 캐릭터들은 통합 서버로 이동되었고, 하나의 계정에 최대 8개의 캐릭터를 보유할 수 있다. 단, 하나의 서버에서 생성할 수 있는 캐릭터는 기존과 동일하게 최대 4개다. 또한 캐릭터에 관련된 모든 정보, 보유한 아이템 등은 그대로 통합 서버로 이전되었다.

▲ 마리에, 바란, 빌헬미나 3개의 서버로 통합되었다


서버 통합 점검이 완료되자마자 에오스에 접속하니 마리에, 바란, 빌헬미나 세 개의 서버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었다. 기존 레비나 서버에서 플레이 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마리에 서버로 접속하자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외치기 창이었다. 자신을 소개하며 반갑게 인사하는 사람, 벌써부터 일일 퀘스트 파티를 구하는 사람, 길드 인원을 모집하는 사람 등 통합된 서버에 대한 기대감이 묻어나는 대화들이 이그네아 외치기 창을 뒤덮고 있었다.

오전 11시라는 이른 시간에도 불구하고 이그네아 중앙 광장에는 많은 유저들이 모여있었고, 서버만 달랐을 뿐 유저들이 모여서 대화하는 장소는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특히 창고 NPC 앞으로 모여든 사람이 많았는데, 계정 창고에 넣어두었던 물품이 모두 사라졌기 때문이다. 계정 창고에 있던 아이템들은 모두 삭제된 것이 아니라 우편함으로 이동했으니 당황하지 말고 우편함을 열어보면 된다.

계정 창고를 제외한 인벤토리나 개인 창고에 보관한 아이템들은 그대로 남아있다. 또한 위탁 거래소에 올려두었던 물품이 판매된 경우나 판매 일자가 종료된 경우 그대로 위탁 거래소 판매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그네아 중앙 광장에 모여든 유저들


▲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훈훈한 외치기 창


▲ 계정 창고에 있던 아이템은 우편으로 이동되었다


그 외에도 서버 통합 업데이트 이후 발생하는 현상이 몇 가지 있는데, 현재 캐릭터 창에서 '선택 불가 예정'으로 노출되는 캐릭터들은 표시에만 문제가 있을 뿐 캐릭터는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문제는 추후 점검 시 수정될 예정이며, 미지급된 프리미엄 패키지 보상 강화석 역시 추후 점검 시 문제 수정 및 일괄 지급된다.

추가로 이번 서버 통합을 기념해 모든 서버에서 "We are the one"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3월 8일부터 3월 22일까지이며, 매일 저녁 8시부터 12시까지 공격력과 방어력,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켜주는 솔로의 버프가 적용된다.

▲ 서버 통합을 기념해 이벤트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