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일(금) 진행된 에오스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최대 레벨이 80으로 설정되고 보석과 주화 등의 아이템이 계정 공유가 가능하게 변경되었다. 또한 70레벨 이상 분쟁 필드의 혈흔 관련 일일 퀘스트 보상과 내용이 변경되었고, 태초의 정수 일일 퀘스트의 레벨 상한선이 사라졌다.

우선 가장 큰 변경점으로 캐릭터의 최대 레벨이 설정되었다. 무한으로 레벨업을 할 수 있었던 기존과 다르게 캐릭터 최대 레벨이 80으로 설정되면서, 이제 80레벨을 달성하면 더 이상 일일 퀘스트나 사냥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다.

고레벨이 될 경우 레벨에 맞지 않는 저레벨 던전에서 일일 퀘스트를 획득할 수 없어 태초의 정수를 수급하기 힘들었던 부분도 변경되었다. 레벨 상한선이 사라지면서 70레벨 이상의 캐릭터도 레벨에 관계없이 모든 던전의 태초의 정수 일일 퀘스트를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 쪽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는데, 모든 보석과 태초의 정수, 각종 주화류와 봉인석 성장 재료들이 계정 공유가 가능하게 되었다. 해당 아이템들을 모두 계정 창고에 보관할 수 있게 되면서, 여러 캐릭터를 성장시키거나 플레이하는 것이 이전에 비해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 보석과 태초의 정수, 각종 주화류, 봉인석 성장 재료를 계정 창고에 보관할 수 있다


그리고 이제 봉인석 성장 재료인 봉인 해제의 열쇠와 봉인 해제의 열쇠 조각을 잡화 상인을 통해 상, 하위 단계로 교환할 수 있다. 잡화 상인에게 말을 걸면 봉인 해제의 열쇠를 교환하는 메뉴를 발견할 수 있으며, 해당 메뉴에 들어가면 하위 아이템 2개로 상위 아이템 1개, 상위 아이템 1개로 하위 아이템 1개를 교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수한 봉인 해제의 열쇠 2개로 상위 단계인 예리한 봉인 해제의 열쇠 1개를 획득할 수 있고, 예리한 봉인 해제의 열쇠 1개로 하위 단계인 우수한 봉인 해제의 열쇠 1개를 얻을 수 있다.

▲ 잡화 상인을 통해 봉인 해제의 열쇠와 조각을 상, 하위 단계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분쟁 필드에서 살의를 켜고 다른 사람을 공격할 시 쌓이던 혈흔을 일일 퀘스트를 통해 좀 더 많이 감소시킬 수 있게 되었다. 분쟁 필드의 모든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감소하는 혈흔의 수량이 기존 2포인트에서 4포인트로 상승했고, 혈흔 감소 전용 일일 퀘스트인 참회의 시간 보상 역시 기존 1포인트에서 20포인트로 증가했다.

참회의 시간 퀘스트 달성 목표인 몬스터 처치 수량은 기존 50마리에서 300마리로 증가했으나, 파티나 공격대 상태에서 진행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필드 일일 퀘스트 공격대나 파티에 참여할 경우, 해당 퀘스트만 따로 수행해야 하던 기존에 비해 수월하게 완료할 수 있게 되었다.

▲ 분쟁 필드 일일 퀘스트 보상인 혈흔 감소량이 증가했다


▲ 참회의 시간 일일 퀘스트는 이제 공격대나 파티로도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