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에이크라운]


프로 코스프레팀 '에이크라운'은 팀에 소속된 유명 코스플레이어 'AZA(강윤진, a.k.a 미유코)'가 태국에서 열리는 2017 코믹콘 행사에 한국 대표로 초청되었다고 밝혔다.

오는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되는 태국 코믹콘은 동남아 최대의 코믹 행사 중 하나로 매년 태국의 유명 도시를 중심으로 개최되어 왔으며, 한국 대표로 초청받은 'AZA'는 한국 뿐 아니라 미국과 동남아 등 다양한 해외 무대에서 꾸준히 활동을 이어온 코스츔 플레이어로 유명하다.

환한 미소의 나라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태국은 K-POP 등 한류에 대한 관심은 물론 라그나로크 등 한국 게임들의 인기도 높은 곳이다. 특히 코스프레 문화에 대한 관심이 많고 초저가 코스프레 등 독특한 콘셉트의 코스프레 문화도 잘 알려져 있다.

한편 '에이크라운'은 리더 AZA와 베일리가 중심이 되어 구축된 프로 코스프레 팀으로, 부산 최대 규모의 취미 전문 상점 중 한 곳인 '잇츠하비(Itshobby)'와의 제휴를 통해 2016년부터 새롭게 출범한 신생 코스프레 팀이다.

에이크라운에 대한 자세한 소식과 소개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태국 코믹콘에 대한 소식은 태국 코믹콘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