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진행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8강 첫 경기에서 클러스터 언밸런스(이하 언밸런스)가 AUR을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을 일궈냈다. 1:1 동점 상황에서 상대에게 크게 레벨이 뒤쳐진 상태였지만 끈질긴 수비 끝에 마지막 한 방 교전에서 승리하며 결승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8강 1경기 1세트

◇ 전장 : 불지옥 신단

[클러스터 언밸런스]
▶ 픽 : 타이커스(e프라임)/ 폴스타트(루팡)/ 티리엘(안무서운사람)/ 루시우(웰노운)/ 아눕아락(레드비틀)

[AUR]
▶ 픽 : 말퓨리온(두치)/ 굴단(나너무멋져)/ ETC(제로)/ 바리안(렐릭)/ 아서스(키리사쿠)

불지옥 신단에서 1세트, 시작은 '루팡'의 폴스타트가 끊기며 언밸런스가 불리하게 출발했다. 전사를 다수 기용한 AUR은 상대가 사냥 중인 용병 캠프로 몸을 들이 밀어 빼앗는 과감한 모습을 선보였다. 하지만 언밸런스는 오픈 디비전의 최다 우승팀 답게 깔끔한 대처로 역전에 성공했다. 루시우를 활용해 바리안을 끊어내고 응징자를 가져갔다. 교전에서도 '레드비틀' 티리엘이 AUR의 핵심 딜러인 굴단을 순식간에 심판해버리며 승리를 거뒀다. 언밸런스는 봇 라인을 열심히 밀어낸 폴스타트가 합류해 광풍으로 단숨에 모두 제압하며 1세트를 선취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8강 1경기 2세트

◇ 전장 : 하늘 사원

[AUR]
▶ 픽 : 데하카(키리사쿠)/ 아우리엘(두치)/ 발라(나너무멋져)/ 아눕아락(제로)/ 제라툴(나너무멋져)

[클러스터 언밸런스]
▶ 픽 : 티리엘(안무서운사람)/ 타이커스(e프라임)/ 말퓨리온(웰노운)/ 나지보(루팡)/ ETC(레드비틀)

이어진 2세트에서 AUR의 반격이 시작됐다. '나너무멋져'의 제라툴이 사원으로 달려오는 상대를 길목에서 끊어냈다. 라인 복귀와 합류를 깔끔하게 끊어버리며 레벨에서 확실히 우위에 섰다. 먼저 10레벨을 달성한 AUR은 상대 딜러들의 위치를 확인하자마자 바로 우두머리까지 가져갔다. 교전에서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으로 상대를 묶고 각개격파에 성공하며 AUR이 1:1 동점을 만들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8강 1경기 3세트

◇ 전장 : 용의 둥지

[클러스터 언밸런스]
▶ 픽 : 굴단(루팡)/ 아우리엘(웰노운)/ 무라딘(레드비틀)/ 티리엘(안무서운사람)/ 카시아(E프라임)

[AUR]
▶ 픽 : 제라툴(나너무멋져)/ 폴스타트(렐릭)/ 아눕아락(제로)/ 카라짐(두치)/ 디아블로(키리사쿠)

상위 라운드 진출자와 탈락자가 결정될 마지막 3세트, AUR은 팽팽한 상황에서 먼저 10레벨을 달성하고 용기사를 가져갔다. '키리사쿠'의 디아블로가 아군이 용기사를 타는 시간동안 방해하는 상대를 완벽히 몸으로 차단해버렸다.

신단을 운영과 교전에서도 AUR이 한 수 위의 판단을 보여줬다. 언밸런스가 과감히 교전을 열였지만, 공허의 감옥으로 동시에 세 명을 가둬버리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버렸다. 아눕아락과 디아블로 종말의 완벽한 연계가 이어지며 한타 대승을 이끌었다. 이어진 교전에서도 AUR이 카시아와 굴단을 완벽히 봉쇄하며 다음 용기사까지 차지했다.

위기의 언밸런스는 침착한 방어로 시간을 벌었다. '루팡'의 굴단이 공포로 카라짐을 데려와 제압했다. 철저한 수비가 이어졌다. 탑 라인을 미는 폴스타트와 그를 구하려고 들어온 제라툴의 궁극기를 모두 낭비시켰다. 버티고 버틴 언밸런스가 상대가 탑 라인에 있는 동안 빠르게 봇으로 돌아가 교전을 열었다. AUR 역시 공허의 감옥-종말을 적절하게 적중시키며 굴단을 바로 제압했다. 하지만 카시아가 끝까지 살아남아 지속전투를 승리로 이끌었다. 용기사와 함께 봇으로 진격한 언밸런스가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결승으로 향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결과

8강 1경기 클러스터 언밸런스 2 vs 1 AUR
1세트 클러스터 언밸런스 승 vs 패 AUR - 불지옥 신단
2세트 클러스터 언밸런스 패 vs 승 AUR - 하늘 사원
3세트 클러스터 언밸런스 승 vs 패 AUR - 용의 둥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