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주식회사 포켓몬, 순이익 1,608억 달성… 지난 결산 대비 26배 상승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주식회사 포켓몬은 지난 결산분기(2016년 3월~2017년 2월 28일)의 순이익이 159억 2,100만 엔(한화 약 1,608억 원)을 달성했다고 관보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이는 지난 결산분기의 순이익 6억 1,900만엔 (한화 약 62억 5천만 원)에서 약 26배 상승한 수치다.
지난 결산분기(제19기) 주식회사 포켓몬이 거둔 거대한 성장에는 2016년 여름 출시한 '포켓몬 GO'와 '포켓몬스터 썬·문'의 흥행이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으로 보인다. '포켓몬 GO'는 신드롬을 일으킬 정도로 전 세계적인 성과를 거뒀으며, 2016년 11월 출시한 '포켓몬스터 썬·문'은 2017년 3월 31일까지 전 세계에서 1,544만 장을 판매했다.
주식회사 포켓몬은 포켓몬스터 라이센스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회사로, 1998년에 닌텐도와 게임프리크, 크리쳐스의 공동 출자로 사업을 시작했다. 주 업무로는 포켓몬스터의 라이센스 관리, 정식 포켓몬 게임과 상품의 발매를 담당하며, 국내에는 지사인 포켓몬 코리아를 운영 중이다.
한편, 원칙적으로 증시에 상장하지 않은 주식회사 포켓몬은 매 분기 재무제표를 공개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일본의 비상장 기업들은 일부 금융 정보를 관보에 정기적으로 공개하기도 한다. 주식회사 포켓몬의 결산 내역은 관보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5년간의 결산 내역이 공개된 상태다.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