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인기는 계속된다! '배틀그라운드' 누적 매출 1억 달러, 판매량 400만 장 돌파
이두현 기자 (desk@inven.co.kr)
블루홀은 배틀 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출시 13주만에 누적 매출 1억 달러, 판매량 400만 장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전체 판매량의 95%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국가별 비중은 미국(24%), 중국(19%), 러시아(6%) 순으로 높다. 한국(5.5%)과 일본(4.3%)이 그 뒤를 추격하며 인구 수 대비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
스팀 동시 접속자 수는 23만 명을 기록했으며 하루 평균 10만 번 이상의 세션이 플레이되고 있다. 트위치 동시 시청자 수는 35만 명을 기록했으며 전체 시청자의 15%에 해당하는 12만명 상당이 매일 ‘배틀그라운드’ 방송을 시청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세계 최대 게임 전시회 ‘E3 2017’에서 마이크로소프트를 통해 엑스박스원 출시를 발표했으며, 북유럽 최대 e스포츠 대회인 ‘드림핵’에서 대회를 개최하며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블루홀 김창한 PD는 “’배틀그라운드’가 전 세계 유저 분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 게임성과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두고 2017년 내 정식 버전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협동전 2종 추가에 보상 조정? 럼블 6시즌 개발자 토크 [0] | 박이균 (oddse@inven.co.kr) | 05-30 |
▶ [뉴스] 소니도 게임 공개한다, 31일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뉴스] 우리 게임, 아랍에미리트(UAE)로 진출한다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포토] "그냥 '페이커' 상태입니다"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리뷰] 어둡고 불편하지만, 세련된 허무함 - '인디카'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9 |
▶ [뉴스] 환원 개발사의 도교펑크 액션, '나인 솔즈' 출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뉴스] 명조: 워더링 웨이브, 구글플레이 매출 5위 달성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현재 개발자 0명', 긴 여정 끝낸 사이버펑크2077 [5]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동영상] 김용하 PD "블루 아카이브 개발직무로 복귀, 리더십 재.. [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검은사막, 블소2 중국 진출 카운트다운, '스파크 2024..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레이븐2', 오늘(29일) 오후 8시 정식 출시 [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공정위, 크래프톤-컴투스 상대로 '확률' 현장조사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전설의 전당 상세 콘텐츠 공개 [5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뉴스] 결국 콜옵도, 게임패스 확정 '블랙옵스6' 연말 출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뉴스] 기습 숭배 명소, 29일 '페이커 신전' 열린다 [1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