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제닉스 스톰이 쿠거게이밍의 반란을 막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14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 일반부 개막전 제닉스 스톰과 쿠거게이밍의 대결에서 제닉스 스톰이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2세트 드래곤로드에서 쿠거게이밍이 멋진 활약을 보였지만, 제닉스 스톰은 한 수 위의 경기력을 통해 반란을 제압했다.

1세트 맵은 프로방스였다. 1라운드부터 접전이 펼쳐졌고, 제닉스 스톰이 섬광탄과 함께 진격해 수적 우위를 점하며 먼저 웃었다. 2라운드에는 제닉스 스톰이 정확한 수류탄 투척을 선보이며 여유있게 격차를 벌렸다. 기세를 탄 제닉스 스톰은 위축된 것 같은 움직임을 보인 상대를 계속 잡았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쿠거게이밍은 사후 브리핑 규정 위반으로 라운드 포인트를 내줬다. 쿠거게이밍은 전반전 마지막 라운드 승리로 한숨 돌렸다.

하지만 후반전에도 제닉스 스톰의 기세가 이어졌다. 팀워크 측면에서 제닉스 스톰이 훨씬 좋은 그림을 완성했다. 쿠거게이밍은 순차적으로 제닉스 스톰의 브리핑에 무너졌고, 제닉스 스톰이 C4 설치로 상대를 유인해 세트 포인트를 앞두게 됐다. 쿠거게이밍이 상대의 섬광탄 활용에도 수적 우위를 이용해 반격에 성공, 두 라운드를 연달아 가져갔다. 하지만 쿠거게이밍은 또 사후 브리핑 규정 위반을 범했고, 1세트가 제닉스 스톰에게 돌아갔다.

드래곤로드에서 열린 2세트. 1라운드에 임준영이 다잡은 상대를 놓치자, 쿠거게이밍의 박병권이 이를 놓치지 않고 4킬을 쓸어 담으며 반전의 서막을 알리려 했다. 그러자 2라운드 들어 제닉스 스톰은 수류탄을 난사해 기세를 되찾고 동점을 만들었다. 3라운드에는 쿠거게이밍이 긴장감 넘치는 상황에서 C4를 해체하며 앞서 나갔다. 제닉스 스톰은 사후 브리핑으로 상대에게 격차를 허용한 뒤에 다음 라운드를 챙기며 전반전을 2:3 열세로 마쳤다.

후반전이 시작됐다. 쿠거게이밍이 광장 쪽으로 몰려 갔는데, 제닉스 스톰이 이를 일망타진하며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7라운드에는 난타전이 이어졌고, 제닉스 스톰의 이원준이 1:! 구도에서 권총으로 상대를 잡는 기염을 토했다. 기세를 탄 이원준은 다시 한 번 상대를 명렬히 쓰러뜨리자, 쿠거게이밍은 권찬의 활약으로 다시 동점을 기록했다. 계속 팽팽한 상황이 연출된 가운데, 이승규가 1:1 세이브에 성공하며 제닉스 스톰의 매치 포인트를 이끌었다. 결국, 제닉스 스톰이 침착한 수비를 선보이면서 8강행을 확정했다.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 일반부 개막전 결과

1세트 프로방스 제닉스 스톰 6 vs 3 쿠거게이밍
제닉스 스톰 O O O O X l O X X O
쿠거게이밍 X X X X O l X O O X

2세트 드래곤로드 제닉스 스톰 6 vs 4 쿠거게이밍
제닉스 스톰 X O X X O l O O X O O
쿠거게이밍 O X O O X l X X O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