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17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이하 서든 챔스)의 5주 차 일정이 시작된다. XenicsFlame와 pentagram의 여성부 A조 3경기, supre'roccat와 resun'z의 일반부 16강 5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살펴볼 여성부, 기대를 모았던 XenicsFlame는 피어리스에게 풀세트 접전 끝에 아쉽게 패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반면, pentagram은 관록의 쿠거 게이밍을 꺾는 이변을 일으켰다. 압도적인 승자 예측 투표에도 불구하고 pentagram은 패기 넘치는 공격을 선보이며 자신들도 충분히 강팀이라는 것을 증명한 것이다.

비록 XenicsFlame이 지난 경기에서 승점을 챙기지 못했지만, 그녀들의 경기력에는 큰 문제가 없었다. 기존의 강자 XenicsFlame과 신흥 강자 pentagram의 대결은 결과를 쉽게 예측하기 어렵다. 확실한 것은 이번 대결이 노련함과 패기가 맞붙는 혈전이 될 것이라는 점이다.

이어서 펼쳐지는 일반부, supre'roccat과 resun'z가 대결을 펼친다. supre'roccat은 에버 WC의 새로운 이름이다. 작년 윈터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에서 4강에 오른 에버 WC는 뛰어난 개인 기량을 바탕으로 경기를 풀어나가며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였다. 팀명을 supre'roccat으로 바꿨지만, 멤버 변화가 크지 않기 때문에 전통의 강호다운 모습을 이번 시즌에도 충분히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supre'roccat의 장점은 뛰어난 개인기에서 나오는 정확한 샷에 있다. 상황마다 유연하게 대처하는 오더 능력도 강점이다. 또한, 에이스 스나이퍼 임치훈이 있기 때문에 모든 부분에서 supre'roccat은 약점이 없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에 맞서는 resun`z는 2014 섬머 챔피언스리그 3위 수상 기록이 있는 김태훈이 에이스로 활약하고 있는 팀이다. 비록 2014 챔피언스리그 이후 뚜렷한 성적을 내지 못했지만, resun'z도 저력이 있는 팀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승자 예측에서는 82.33%대 17.67%로 supre'roccat이 크게 앞서고 있다. 열세로 평가받는 resun'z가 모두의 예상을 깨고 과거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지 지켜보자.


■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 5주 차 일정

1경기 XenicsFlame VS pentagram(여성부)
2경기 supre'roccat VS resun'z(일반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