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이하 서든 챔스) 8주 차 일반부 spotlight VS SJ Gaming과 여성부 versus. VS Mentalist-의 대결이 펼쳐진다. 일반부는 16강의 마지막 대결이며 여성부 역시 조별 풀리그의 절반을 넘어 후반으로 접어드는 시점이다.

먼저 여성부 B조 versus.와 Mentalist-의 대결은 승, 패에 따라 결과가 확 바뀐다. 현재 B조에서는 담원 게이밍이 2승, versus.가 1패, izmir-가 2패, Mentalist-가 1승인 상황. 만약 versus.가 패배할 경우 Mentalist-가 담원 게이밍과 함께 2승, versus.는 izmir-와 함께 2패로 진출팀과 탈락팀이 결정된다.

versus. 입장에서는 패배가 곧 탈락으로 직결되기에 어느 때보다 최선을 다해 총력전을 펼쳐 반드시 승리해야만 할 것이다. versus.는 지난 대결에서 담원 게이밍에게 1:2로 패배했지만, 경기 내용만 놓고 봤을 때는 나쁘지 않았다. 노련한 담원 게이밍을 상대로 4:6, 6:5, 3:6, 어느 세트도 일방적인 승부는 없었다. 그러므로 versus. 입장에서도 패배 시 탈락된다는 부담감만 이겨낼 수 있다면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을 것이다.

여성부에 이은 일반부에서는 드디어 16강 마지막 대결이다. 이미 8강에 오른 7개 팀이 정해졌고, 마지막 한 자리를 두고 spotlight와 SJ Gaming이 붙는 것이다. 양 팀의 공통점은 대부분 선수들이 경력이 많진 않고 신예라는 점이다. 이런 선수들의 가장 큰 장점은 샷이다. 경험만 없을 뿐 샷에서는 베테랑 팀들과 견주어도 크게 밀리진 않는다. 그럼에도 항상 강팀들이 승리하는 이유는 샷의 차이도 분명 있긴 하겠지만, 그보다 대회에서의 경험이다.

아무리 온라인에서 대단하다고 소문이 자자해도 챔피언스 리그와 같은 큰 무대 경험은 돈을 주고도 못 사는 중요한 가치를 지닌다. 하지만 이번 대결은 두 팀 모두 경험이 많은 팀은 아니기 때문에 서로 할만할 것이고, 긴장감을 극복하고 평소 실력을 십분 발휘하는 팀이 승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