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의 민용재 대표가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과 ‘(사)한국언론인협회’이 주최하는 ‘2017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에서 ‘스마트 가상현실 서비스’ 부문상을 수상 했다.
지난 31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정부가 대한민국의 미래산업을 책임질 4차산업의 발전을 위한 자리로 ‘국회’와 ‘(사)한국언론인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이다. 시상식에는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의 김성태의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진규 1차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에 기여한 지차체와 우수 경영인을 대상으로 정부포상 및 컨퍼런스 행사가 진행 됐다.
이번 ‘스마트 가상현실 서비스’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얻은 민용재대표는 국민 게임 ‘포트리스’를 시작으로 ‘카트라이더’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등을 잇따라 흥행시키며 게임산업의 성장과 대중화를 이끈 인물이다. 특히 게임시장이 미성숙 단계였던 십여년 전에 업계 최초로 ‘코카콜라’ ‘BMW’ 등 글로벌 업체들과 콜라보를 진행하고, 연예인을 게임 모델로 기용하는 등 과감한 전략으로 수 많은 대작 게임을 성공 시키며 게임업계내 뛰어난 사업 감각을 지닌 경영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민용재 대표는 지난해 상장사인 ‘YJM게임즈’를 통해 차세대 산업으로 주목받는 VR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후 VR 콘텐츠 개발, 투자 및 퍼블리싱과 VR 오프라인 까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관계사를 통해 ‘서울VR스타트업’ 설립과 ‘경기콘텐츠진흥원’과의 ‘게임 플랫폼 다변화 제작지원’ 등 VR 산업 육성을 위한 각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하며 산업 전반을 이끌어가고 있다. 과거 불모지 속에서도 성공으로 이끌어 냈던 민용재 대표가 아직 개화되지 않는 VR산업에서 또 한번 기회를 만들어 갈 것으로 귀추가 주목 된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