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4일 차 B조 2경기 Gomdori와 CorsaiR의 대결에서 CorsaiR가 'DamDam' 김의강의 중견 올킬에 힘입어 세트 스코어 3:1 역전승에 성공했다. 김의강은 위기의 순간마다 적절한 카드 뽑기와 운영을 통해 상대의 이름값 높은 선수들을 모조리 잡았다.

선봉으로 나선 'Kranich' 백학준과 'Strikeright' 목진혁의 대결. 1세트 성기사 미러전에서 백학준이 '비성 핀자'로 먼저 웃자, 2세트에는 목진혁이 '티리온 폴드링'과 '광기의 화염술사', '타락자 느조스'로 필드를 굳히며 반격했다. 이어진 3세트에는 상대의 수를 모두 받아친 목진혁이, 4세트에는 초반부터 넘치는 무기로 상대 체력을 잘 깎은 백학준이 승리했다. 마지막 5세트가 시작됐고, 백학준이 '진화'를 통해 '이세라'와 '승천한 할라질' 등 변수 창출에 성공하면서 불리했던 상황을 역전했다. 목진혁은 타버린 '불덩이 작렬'에 울었다.

'DamDam' 김의강이 출전한 2경기에서 기선제압에 성공한 쪽은 필요한 모든 카드를 적절한 타이밍에 갖추게 된 김의강의 사제였다. 곧바로 이어진 2세트에도 김의강이 승리했다. 필드에 공격력이 막강한 하수인을 다수 배치했던 것이 주효했다. 백학준은 3세트에 멀록 카드들로 필드를 빠르게 장악하면서 반격에 성공했고, 4세트에도 상대의 얼음 주문 카드를 연달아 넘겨 내면서 또 다시 풀세트를 만들어냈다. 하지만 김의강은 상대 주술사의 필드 장악 시도를 계속 얼음 주문 카드로 막으면서 '불덩이 작렬'로 마무리에 성공했다.

중견 간의 대결이 시작됐고, 'Ik4rus' 박새인이 등장했다. 1세트에 김의강이 '어둠의 권능:죽음' 실수를 보였음에도 침착하게 운영에 들어갔고 '카자쿠스의 물약'으로 필드를 정리하며 역전승에 성공했다. 전사 미러진이 펼쳐졌던 2세트에는 필드 싸움에서 승리한 김의강이 '이케나이트 도끼'와 '선장 그린스킨' 콤보로 또 승리했다. 이에 박새인은 필드를 잡고 '눈에는 눈' 마무리를 통해 3세트 반격에 성공했다. 하지만 김의강은 4세트 들어 상대 전사의 필드 싸움 우위를 잘 막아내면서 2킬을 기록했다.

'honbee' 박준규와 'DamDam' 김의강이 만난 4경기. 1세트는 '비밀결사단 어둠사제' 활용을 깔끔하게 해낸 박준규의 승리였다. 이어진 2세트에도 박준규가 상대의 대미지를 최대한 흡수하면서 흑마법사 졸업에도 성공했다. 3세트에는 김의강의 전사가 '리로이 젠킨스'와 '이글거리는 전쟁도끼'로 마무리에 성공하며 반격의 서막을 알렸다. 마법사 미러전이 열렸던 4세트. 서로 대미지 주문 카드를 찾는 신경전 끝에 김의강이 '비밀을 삼키는 자'와 함께 마무리에 성공, 동점을 만들었다. 5세트가 시작됐고, 시작부터 손에 막강한 카드를 다수 확보한 김의강이 적절한 타이밍에 '암흑사신 안두인'으로 변신하면서 올킬의 기쁨을 누렸다.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4일 차 B조 2경기 결과

Gomdori 1 vs 3 CorsaiR

1경기 'Kranich' 백학준 3 vs 2 'Strikeright' 목진혁
1세트 'Kranich' 백학준(성기사) 승 vs 패 'Strikeright' 목진혁(성기사)
2세트 'Kranich' 백학준(주술사) 패 vs 승 'Strikeright' 목진혁(성기사)
3세트 'Kranich' 백학준(전사) 패 vs 승 'Strikeright' 목진혁(사제)
4세트 'Kranich' 백학준(전사) 승 vs 패 'Strikeright' 목진혁(마법사)
5세트 'Kranich' 백학준(주술사) 승 vs 패 'Strikeright' 목진혁(마법사)

2경기 'Kranich' 백학준 2 vs 3 'DamDam' 김의강
1세트 'Kranich' 백학준(전사) 패 vs 승 'DamDam' 김의강(사제)
2세트 'Kranich' 백학준(성기사) 패 vs 승 'DamDam' 김의강(전사)
3세트 'Kranich' 백학준(성기사) 승 vs 패 'DamDam' 김의강(마법사)
4세트 'Kranich' 백학준(전사) 승 vs 패 'DamDam' 김의강(마법사)
5세트 'Kranich' 백학준(주술사) 패 vs 승 'DamDam' 김의강(마법사)

3경기 'Ik4rus' 박새인 1 vs 3 'DamDam' 김의강
1세트 'Ik4rus' 박새인(성기사) 패 vs 승 'DamDam' 김의강(사제)
2세트 'Ik4rus' 박새인(전사) 패 vs 승 'DamDam' 김의강(전사)
3세트 'Ik4rus' 박새인(성기사) 승 vs 패 'DamDam' 김의강(마법사)
4세트 'Ik4rus' 박새인(전사) 패 vs 승 'DamDam' 김의강(마법사)

4경기 'honbee' 박준규 2 vs 3 'DamDam' 김의강
1세트 'honbee' 박준규(사제) 승 vs 패 'DamDam' 김의강(전사)
2세트 'honbee' 박준규(흑마법사) 승 vs 패 'DamDam' 김의강(전사)
3세트 'honbee' 박준규(마법사) 패 vs 승 'DamDam' 김의강(전사)
4세트 'honbee' 박준규(마법사) 패 vs 승 'DamDam' 김의강(마법사)
5세트 'honbee' 박준규(마법사) 패 vs 승 'DamDam' 김의강(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