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급 메뉴는 호무가 그려진 아이콘을 터치하면 된다.


붕괴3rd의 재화는 전투를 수행하거나 업적, 일일 퀘스트 등을 달성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골드'나 '수정'이 있다. 또 다른 재화로 친구의 기지 방문, 전투 중 서포트 시스템으로 친구의 서포터 캐릭터와 함께 전투를 수행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우정 점수'가 있다. 이 재화로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뽑기가 가능하다. 간혹 '보급 카드'를 제공하고 있지만, 출석 보상이나 이벤트 한정으로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뽑기에서 수정의 활용도는 매우 높다.




■ 재화를 갖고 쇼핑하자! - 상점

첫 번째 '상점'은 지금까지 모아왔던 수정이나 골드는 물론 외전 스토리모드나 무한 심연, 함대 콘텐츠에서 얻은 재화로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상점에서는 무기나 성흔과 같은 장비료와 장비를 강화 및
진화하는 데 사용하는 소재류를 판매하고 있다. 발키리 랭크 업에 필요한 발키리 조각도 가끔 등장하므로 주기적으로 상점에 꼭 들리도록 하자. 이벤트 기간에 한해서 캐릭터의 코스튬을 바꿀 수 있는 코스튬 교환권도 판매하고 있다.

▲ 지원 센터는 가장 일반적인 상점으로 골드와 수정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 교환 상점은 '무한 심연' 콘텐츠에서 얻은 재화들로 구매가 가능하다.


▲ 외전 상점은 외전 스토리모드에서 얻은 재화들로만 구매가 가능하다.


▲ 함대 상점은 함대 콘텐츠에서 얻는 '레인저 훈장'으로 아이템을 구매한다.


▲ 멀티 상점의 재화들은 다른 함장들과 함께 하는 '멀티 작전'에서 얻을 수 있다.



■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보자! - 뽑기

두 번째 메뉴가 뽑기를 할 수 있는 '보급'이다. 보급은 이 안에서 세 가지 메뉴로 나뉜다. '표준 보급'과 '정밀 보급'은 수정을 사용하거나 보급 카드로 보급을 받을 수 있다. '우정 보급'은 우정 점수로만 보급 받을 수 있다.

'1회 보급'은 발키리나 2~4성의 장비(무기와 성흔), 혹은 소재 중 2종의 아이템을 랜덤으로 획득 할 수 있다. '10회 보급'에서는 A급 이상 발키리 1종, 혹은 4성 이상 장비를 확정적으로 얻는다. 우정 보급의 경우는 보급 1회에 아이템 1개를, 보급 2회에 2개를 받는 것이 다른 점이다.

▲ 이 보급 화면들은 언제 봐도 가슴이 설렌다.


▲ A등급 성녀의 기도의 특성은 '파티원 체력 회복'으로, 활용도가 매우 높다.



■ 부족한 수정을 수급하려면? - 충전

세 번째 메뉴는 '충전'이다. 수정의 사용처는 뽑기 뿐만 아니라, 상점에서도 수정은 재화로 많이 쓰이고, 골드나 스킬 포인트, 체력을 충전할 때에도 사용된다. 전투나 업적, 일일 퀘스트로 얻는 것에 비해 소모량이 더 많은 함장들을 위해 수정을 충전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보너스' 탭은 수정을 전투나 업적, 퀘스트를 달성해서 얻은 것이 아닌 '충전한 수정'의 누적 수에 따라 추가 보상을 주는 것이다. 누적된 수정의 갯수에 따라 단계적으로 보상 아이템이 차등 지급되며, 누적 수가 많아질 수록 보상은 더욱 풍성해진다. 충전을 했다면, 꼭! 누적보상도 챙기자.

▲ 충전시 보너스 지급과 누적 충전 보너스로 우리를 현혹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