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중국 광저우 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2017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8강 1경기 롱주 게이밍과 삼성 갤럭시의 대결에서 삼성 갤럭시가 롱주 게이밍을 세트 스코어 3:0으로 완파하고 4강 진출을 확정했다. 한층 단단해진 라인전과 운영을 필두로 롱주 게이밍의 장점을 하나씩 지웠다.

1세트에는 삼성 갤럭시가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삼성 갤럭시는 탑 케넨과 정글 세주아니, 미드 말자하에 서포터 라칸까지 덮는 강력한 'CC 연계' 조합을 갖췄고, 롱주 게이밍의 한타 집중력을 잃게 만들었다. 양 팀은 얼굴을 마주할 때마다 싸웠고, 그 결과 삼성 갤럭시가 대형 오브젝트를 계속 챙기면서 승기를 굳혔다.

곧바로 이어진 2세트 역시 삼성 갤럭시의 승리로 끝났다. 롱주 게이밍은 '칸' 김동하에게 초가스라는 탱커 챔피언을 쥐여주는 변수를 뒀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는 이와 상관없이 봇 라인부터 이득을 굴리기 시작해 그 영향력을 계속 키워 나갔다. 한타에서도 삼성 갤럭시의 집중력이 더 돋보였다. 쉔과 탈리야로 스플릿 주도권까지 가져간 삼성 갤럭시의 운영에 롱주 게이밍은 더 이상 수비를 해내지 못했다.

삼성 갤럭시는 3세트 역시 승리로 장식하면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미드 리산드라를 갖추면서 더욱 강력한 CC 연계 조합을 완성한 삼성 갤럭시는 연이은 봇 1차 타워 다이브로 앞서 나갔다. 정글러 간의 순수 1:1 구도에서도 '앰비션'의 '커즈'를 압도했다. 롱주 게이밍의 반격 시도에도 삼성 갤럭시의 우세는 뒤집히지 않았고, 삼성 갤럭시가 3세트에도 롱주 게이밍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8강 1경기 결과

삼성 갤럭시 vs 롱주 게이밍 - 삼성 갤럭시 3:0 승리
1세트 삼성 갤럭시 승 vs 패 롱주 게이밍
2세트 삼성 갤럭시 승 vs 패 롱주 게이밍
3세트 삼성 갤럭시 승 vs 패 롱주 게이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