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왁스
블록체인 기반 게임 아이템 거래소 왁스(WAX)는 해외 유명 RPG '바즈테일'의 개발자로 잘 알려진 브라이언 파고(Brian Fargo)가 왁스(WAX) 블로그를 통해 "블록체인이 게임 산업의 혁신을 불러올 것”이라는 주장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그의 주장은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아이템 거래소 왁스(WAX)의 '직거래 방식'에 중점을 두고 있다. 수수료를 받는 중개인이 없기 때문에 가격은 내려갈 것이고, 게이머들이 결과적으로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
브라이언 파고는 "게이머들은 이타적(利他的)이다. 그들의 커뮤니티가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을 꺼려하지 않는다. 그래서 이 분야는 생산자와 커뮤니티 모두에게 윈윈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또 "왁스(WAX)의 기본 기술은 블록체인이다. 블록체인으로 인해서 게이머들에게 많은 이득이 있을 것이며, 왁스(WAX)는 (자신에게 있어) 모든 산업 분야에서 혁신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반의 왁스(WAX)에 강한 신뢰감을 드러냈다.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한 관심도 표현했다. 그는 "블록체인의 밝은 미래를 믿고 있다. 왁스(WAX)가 굉장히 성공적일 것이라는 느낌을 받고 있으며, 성공적인 모험을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브라이언 파고는 인터플레이 창립자이자, 인엑자일(inXile) 엔터테인먼트 설립자이며, 왁스(WAX)의 고문을 맡고 있다. 그의 스튜디오에서는 ‘바즈테일(Bard’s Tale)’, ‘배틀체스(Battle Chess)’, 그리고 ‘캐슬(Castle)’ 시리즈와 같은 퍼즐게임과 ‘로스트바이킹(The Lost Vikings)’, ‘마리오티쳐타이핑(Mario Teaches Typing)’과 같은 교육 게임들을 제작했다.
한편 지난 14일에는 ‘콜오브듀티’의 창립자인 데이브 앤서니(Dave Anthony)가 게임 아이템 거래소 플랫폼인 왁스(WAX)의 개발에 동참하겠다고 발표했고,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의 최고 책임자이자, 비벤디 유니버셜게임즈의 전 최고 경영자인 켄 크론 역시 왁스(WAX)의 고문으로 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게임 아이템거래 시장인 왁스(WAX)는 29일까지 플랫폼 개발을 위한 ICO(코인공개)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1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