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B조 5경기 최종 진출전에서 Dolling Stones가 Team SG를 3:0으로 꺾고 4강에 진출했다. 어그로 덱의 진수를 보여주며 올킬에 성공한 '크라니쉬' 백학준의 활약이 빛났다.

1경기 선봉 대결에서 '크라니쉬' 백학준이 '사오' 김진우의 마법사를 세 번 제압하고 3:0 승리를 거뒀다. 1세트, 김진우가 화염구 킬각을 놓치는 치명적인 실수를 했다. 다음 턴에 백학준이 해골마와 흉포한 어린 테러닥스로 김진우의 명치를 터뜨렸다. 2세트, 멀록 성기사를 꺼낸 백학준이 필드를 장악한 뒤 적절한 타이밍에 꺼낸 온순한 메가사우로스를 활용해 승리했다. 3세트, '천정내열' 사제를 꺼낸 백학준이 황혼 파괴자로 김진우의 필드를 모두 정리하며 승기를 잡았다. 승기를 끝까지 지킨 백학준이 선봉 대결의 승자가 됐다.

'박사붐' 김해찬이 2경기에 출전했다. 1세트, 어그로 드루이드를 꺼낸 김해찬이 템포 싸움에서 백학준의 도적을 압도하며 선취점을 따냈다. 2세트, 흑마법사와 도적의 치열한 템포 싸움에서 깔끔한 운영을 보여준 백학준이 승리했다. 3세트, 백학준이 최악의 손패로 출발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필드를 전개하며 딜 누적을 했다. 김해찬은 광역기만 찾으면 이길 수 있는 상황에서 찾지 못하면서 아쉽게 패했다. 매치포인트인 4세트, 백학준이 밴클리프 올인을 시도했다. 김해찬은 백학준의 12/12 밴클리프를 제압할 방법을 찾지 못했다. 결국, 백학준이 3:1로 승리하고 상대 팀의 대장을 불러냈다.

'노키' 이철우가 Team SG의 대장으로 출전했다. 1세트, 이철우가 무거운 부활 사제 덱을 꺼냈다. 풍부한 광역기로 백학준의 템포를 완벽하게 끊은 이철우가 선취점을 따냈다. 2세트, 어그로 흑마법사덱과 반즈와 강력한 용 하수인을 넣은 드루이드 덱의 대결이 펼쳐졌다. 이철우가 반즈로 이샤라즈를 소환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용족의 군주 데스윙에 대지의 비늘이 사용되면서 백학준의 패색이 짙어졌다. 하지만, 백학준은 포기하지 않고 역전의 수를 만들었다. 백학준이 해골마로 킬각을 만들며 역전승을 거뒀다.

3세트, '천정내열' 사제와 템포 마법사의 대결에서 백학준이 용기병 비밀 요원으로 가져온 알루네스로 손패를 보충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이철우도 포기하지 않고 역킬각을 노렸지만, 실패하고 말았다. 4세트, 도적을 꺼낸 백학준이 다시 한번 밴클리프 올인을 시도했다. 8/8 밴클리프가 엄청난 딜 누적을 하면서 백학준이 3:1로 승리, 팀을 4강에 올렸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HTC) 윈터 B조 최종 진출전

Dolling Stones 3 vs 0 Team SG

1경기 '크라니쉬' 백학준 3 VS 0 '사오' 김진우 - '크라니쉬' 백학준 승
1세트 '크라니쉬' 백학준(흑마법사) 승 VS 패 '사오' 김진우(마법사)
2세트 '크라니쉬' 백학준(성기사) 승 VS 패 '사오' 김진우(마법사)
3세트 '크라니쉬' 백학준(사제) 승 VS 패 '사오' 김진우(마법사)

2경기 '크라니쉬' 백학준 3 VS 1 '박사붐' 김해찬 - '크라니쉬' 백학준 승
1세트 '크라니쉬' 백학준(도적) 패 VS 승 '박사붐' 김해찬(드루이드)
2세트 '크라니쉬' 백학준(흑마법사) 승 VS 패 '박사붐' 김해찬(도적)
3세트 '크라니쉬' 백학준(성기사) 승 VS 패 '박사붐' 김해찬(사제)
4세트 '크라니쉬' 백학준(도적) 승 VS 패 '박사붐' 김해찬(사제)

3경기 '크라니쉬' 백학준 3 VS 1 '노키' 이철우 - '크라니쉬' 백학준 승
1세트 '크라니쉬' 백학준(흑마법사) 패 VS 승 '노키' 이철우(사제)
2세트 '크라니쉬' 백학준(흑마법사) 승 VS 패 '노키' 이철우(드루이드)
3세트 '크라니쉬' 백학준(사제) 승 VS 패 '노키' 이철우(마법사)
4세트 '크라니쉬' 백학준(도적) 승 VS 패 '노키' 이철우(드루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