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오르의 정원은 보티모스 대륙 남쪽에 위치한 고립된 초소에서 연결되는 던전이다. 권장 레벨 50, 권장 인원 4인이며, 입장 가능 아이템 레벨은 2543으로 현존하는 던전 중 가장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다.

총 세 마리의 정예 몬스터와 두 마리의 대장 몬스터가 등장하며, 밀치기, 장판 등의 패턴뿐만 아니라 플레이어를 변이시키는 능력을 사용해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U키를 누르면 뜨는 던전 매칭 창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던전 입구로 직접 들어가거나, 매칭 신청 후 '빠른 입장' 버튼을 클릭해 혼자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 던전 팔리오르의 정원 위치


▲ 대장 몬스터 엔디미온 위치


▲ 대장 몬스터 다소스 위치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잘 알려지지 않았던 조용한 숲. 최근 들어 몬스터들이 난폭해지고 반인반마의 생명체까지 나타났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 엔디미온 전투 시 주의해야 할 점

- 둘러싼 철조망이 시야를 많이 방해하는 점을 인지하자.
- 먼저 정예 몬스터에게 공격을 집중해 빠르게 처치하자.
- 끊임없이 움직이며 엔디미온 주변에 생기는 장판을 피해야 한다.

▶ 다소스 전투 시 주의해야 할 점

- 장판 범위를 잘 파악해 최대한 효율적으로 움직이자.
- 항상 다소스의 오른쪽에 위치하면서 변이를 피하자.




◈ 엔디미온 주요 기술



▶ 8방향으로 움직이는 구체 발사

바닥에 8개의 길이 표시되면서 해당 기술이 시전된다. 중앙에 붙어있으면 여러 번 공격에 맞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표시된 길에 맞춰 사이로 이동하면 피할 수 있다.



▲ 구체의 속도가 빠르지는 않은 편


▶ 일직선으로 돌진

말 그대로 엔디미온이 일직선으로 돌진하는 기술이다. 바닥에 피격 범위가 표시되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앞, 뒤로는 피할 수 없고, 옆으로 이동해 피해야 한다.



▲ 세 개의 길이 표시되면 돌진 패턴을 예상해야 한다


▶ 높이 점프 후 내려찍기

엔디미온이 높이 점프한 뒤 네 개의 원형 범위로 내려찍는 기술이다. 범위가 상당히 넓지만, 가장자리로 미리 이동하면 충분히 피할 수 있다.

▲ 다른 패턴에 비해 범위 표시가 잘 안 보이는 것이 특징



◈ 다소스 주요 기술



▶ 바닥에서 솟아오르는 가시

바닥에 하얀 원형 범위들이 표시된 이후 바로 가시가 솟아오르는 패턴이다. 모든 공격이 동시에 이루어지지 않으며, 불규칙하게 가시가 올라와 까다롭다. 굉장히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어 피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피격 시 떠오르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 번개 범위 장판 공격

불규칙적으로 바닥에 표시되는 범위 공격 기술이다. 피격 시 속박 효과로 움직일 수 없게 된다. 이후 이어지는 공격을 피하지 못하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하는 패턴이다.

▲ 장판 표시 이후 시전되는 속도는 빠른 편


▶ 앞발로 내려찍기

캐릭터가 서 있던 자리를 내려찍는 기술이다. 선행 모션이 매우 긴 편이라 피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단, 앞으로 조금 이동하면서 시전하기 때문에, 뒤로 피하는 것보다 옆으로 피하는 편이 낫다.

▲ 주로 근접 공격 직업이 마주할 패턴


▶ 균열 폭발

다소스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바닥에 5개의 균열을 만드는 기술로, 약 3초 후 해당 범위가 폭발한다. 범위가 좁고 시전 시간이 긴 만큼 높은 피해량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방에만 공격이 이루어지므로 뒤로 회피할 수 있다.

▲ 균열이 가는 동안 피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 변이 공격

플레이어를 씨앗형 몬스터로 변이시키는 기술이다. 시전시 바닥 전체에 붉은 장판이 형성되는데, 다소스가 바라보는 방향 기준으로 왼쪽은 밝은 붉은색, 오른쪽은 어두운 붉은색이 나타난다. 왼쪽에 위치한 플레이어는 변이 효과를 받으며, 오른쪽에 위치한 플레이어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



▲ 이 패턴으로 인해 공략 내내 최대한 다소스의 오른쪽에 있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