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이번 영상 인터뷰의 주인공은 진에어 그린윙스와의 대결에서 2:0 승리를 거둔 킹존 드래곤X의 '프레이' 김종인, '피넛' 한왕호 선수입니다.

1세트 패배의 문턱에서 극적으로 승리한 킹존 드래곤X! 독보적 1위 팀답게 멋진 경기력으로 연승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연승 행진의 중심에 있는 '프레이' 김종인, '피넛' 한왕호 선수를 만나 이번 경기 승리 소감과 설 연휴 계획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연승 행진으로 압도적 1위 킹존 드래곤X '프레이' 김종인, '피넛' 한왕호 선수를 영상으로 함께 만나보시죠!



Q. 진에어 그린윙스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습니다. 소감 부탁드려요.

프레이(김종인) : 1세트를 극적으로 이기면서 2:0 하라는 계시였던 것 같고요. 진에어가 굉장히 잘하는 팀이라고 생각하는데 깔끔하게 끝내서 기분 좋아요.


Q. 1라운드 현재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 2라운드에도 자신 있나요?

피넛(한왕호) : 1라운드가 bbq전 한 경기 남았는데 설날 끝나고 나서거든요. 폼 흔들리지 않고 깔끔히 1라운드를 끝냈으면 좋겠고 2라운드가 바로 텀 없이 바로 시작이라 1라운드 마지막 경기인 bbq전이 더 중요할 것 같아요. 2라운드에도 열심히 해야죠.


Q. 킹존이 타팀에 비해 경기 속도가 비교적 빠른 편인데 오늘은 꽤 경기를 길게 했네요.

피넛 : 1세트는 조합적으로 저희가 상대를 뚫기가 어려워서 오래 갈 게임이었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가 실수를 안 했으면 무조건 뚫을 수 있었는데 그게 좀 아쉽고, 2경기는 이 정도면 빨리 끝내지 않았나 싶네요.


Q. 1세트 바론 오더는 '피넛' 선수가 한 건가요?

피넛 : 그 당시 다 같이 생각이 맞아서 한 거 같아요.


Q. 1세트는 킹존의 넥서스가 거의 깨진 상태에서 상대를 몰살시키면서 역전승을 거뒀는데, 막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나요?

프레이 : 저는 죽어있었기 때문에 파이팅하라는 입장이긴 했고요. 처음에는 못 막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저희의 슈퍼플레이와 상대의 안 좋은 플레이가 맞물리면서 좋게 끝난 것 같아요.


Q. 현재 진에어 '테디' 선수의 폼이 상당한데 직접 상대해보니 어땠나요? 라인전이 힘든 모습이 보이기도 했는데요.

프레이 : '테디' 선수가 워낙 잘하는 선수기도 하고요. 어쨌든 라인전은 밀리는 상성은 아니고 반반 상성에 중간에 사고가 나서 그렇게 됐다고 생각해요. 라인전이 밀린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 건 시청자들의 자유인 것 같아요.


Q. 다음 주 설날 휴가 동안 무엇을 할 예정인가요?

프레이 : 설 때는 할머니 할아버지나 친척들 뵈러 다녀오지 않을까 싶어요.

피넛 : 저도 하루 정도 집에 다녀올 거고요. 집에 갔다가 부모님 뵙고 게임을 하든지…. 휴가라서 뭔가 하고 싶긴 하지만 딱히 할 게 없을 것 같아서 개인 방송 아니면 할 거를 찾아서 나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인벤 유저 여러분들께 설날 인사 부탁드립니다.

피넛 : 이번 설, 저희도 마냥 쉬진 못하지만 팬분들도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휴가 짧지만 알차게 보내셨으면 좋겠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프레이 : 다음 1라운드 마지막 경기 남아있는데 폼 안 떨어지도록 연습 많이 해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셨으면 좋겠네요.(기자 : 설..)설날이에요? 맞다. 계속 추석으로 알고 있었네. 어쨌든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설날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