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M이 서비스 100일을 기념하여 전설 장비, 연마제, 룬, 크리스탈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1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에 모든 이벤트를 모아볼 수 있었던 이벤트 탭이 아니라 새로 추가된 '웹 이벤트' 아이콘을 이용하면 100일 기념 이벤트 창을 열 수 있다.

100일 기념 이벤트는 총 4가지로 진행된다. 우선 웹 이벤트를 열어 출석을 체크하면 매일 아이템을 지급하는 '매일매일 보급품 지급'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1일차부터 전설 장비 상자를 지급하고, 그 이후부터는 골드와 연마, 룬, 크리스탈 등을 지급한다.

▲ 새로 추가된 웹 이벤트 아이콘

▲ 매일 출석만 해도 전설 장비와 연마제, 룬, 크리스탈, 골드를 지급


두 번째 이벤트는 매일 정해진 5개의 미션을 달성하고 보상을 받는 미션 이벤트다. 미션의 종류는 '일반 던전 1회 클리어, 일반 토벌대 1회 클리어, 지하 결투장 1회 승리, 카이아의 전장 1회 승리, 요일 던전 1회 클리어' 등 5가지이며, 각 미션에 따라 영웅 룬/크리스탈/성장재료 상자, 전설 연마제 상자, 10만 골드 등을 받을 수 있다.

5가지 미션을 모두 클리어하면 '룰렛 응모권'이라는 아이템이 지급된다. 이 응모권은 세 번째 이벤트인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때 필요하다. 룰렛 이벤트는 하루에 한 번만 참여할 수 있고, 룰렛을 돌리면 '100일 기념 토큰'을 1개부터 5개까지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모은 100일 기념 토큰은 이벤트 탭에서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때 사용한다. 교환 아이템에는 토큰 30개로 교환 가능한 영웅 PvP 장신구 상자와 토큰 20개로 교환 가능한 영웅 PvP 장비 상자도 있으므로 토큰을 꾸준히 모아 PvP 장신구/장비 상자로 교환하길 추천한다.

▲ 매일 5가지 미션을 달성하면 미션별로 보상을 지급

▲ 5가지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룰렛을 돌려 100일 기념 토큰을 최대 5개까지 받을 수 있다

▲ 100일 기념 토큰은 이벤트 탭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월간 출석부도 개편되었다. 이전의 출석부는 28일 동안 모두 체크하면 영웅 PvP 장비 상자를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개편된 출석부에서는 14일에 '필드 보스 장신구 상자', 21일에 '전설 PvP 장비 상자', 28일에 '전설 PvP 장신구 상자' 등을 받을 수 있어 출석 체크만 잘해도 좋은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만약 14일 이상 미접속된 계정으로 다시 접속하면 월간 출석부가 '복귀 월간 출석부'로 변경된다. 복귀 월간 출석부는 1일차부터 신화 장비 선택권을 받을 수 있고, 기본 출석부보다 골드, 고대 주화, 연마제 등의 재화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 개편으로 변경된 기본 출석부와 복귀 출석부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