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가 운영됐던 20인조 모드의 종료와 함께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 신규 아이템이 등장했다. V.3.3. 패치로 추가된 '원격 조종 폭약'은 벽, 천장, 가구 등 은밀한 곳에 폭탄을 던져서 설치한 후 언제든 자신이 원하는 타이밍에 터트릴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폭발 무기다.

더불어 많은 아이템을 드랍하는 라마 모양의 보급품을 경기 중 찾아볼 수 있으며, 기존 연막 수류탄은 삭제되어 이제 획득이 불가능하다. 또한, 미국 현지 시간으로 3월 19일에는 빠른 폭풍과 높은 전리품 생성 확률로 게임이 더 긴박하게 진행되는 기간 한정 모드 대공습이 열릴 예정이다.


[원격 조종 폭약 추가와 대공습 모드 예고! V.3.3. 패치 공지] ◀ 바로가기






■ 신규 '원격 조종 폭약'과 패치 주요 내용

'원격 조종 폭약'은 수류탄과 같은 강력한 범위 공격이 가능한 폭발 무기로, 설치 후 원하는 타이밍에 폭파시킬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수류탄처럼 던질 수 있는데, 벽이나 바닥에 닿으면 그 위치에 부착되는 차이점을 보이며, 이후 '원격 조종 폭약'이 선택된 상태에서 마우스 우 클릭 시 폭발한다.

해당 아이템은 희귀 등급으로 황금 상자, 바닥, 보급품 등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한 번 획득 시 총 4대의 폭약을 얻게 된다. 폭약은 최대 10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건물 내부에 은밀히 설치한 후 적을 유인해서 폭파하는 등 도심지 전투에서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무기의 등장과 함께 평소 활용도가 높지 않던 유틸리티 아이템 연막 수류탄은 삭제되면서 이제 연막으로 적의 시야를 가리는 플레이는 불가능해졌다. 또한, 게임 내에는 라마 모양의 보급품이 추가됐고, 이를 통해 풍선에 묶여 낙하하는 일반 보급품처럼 많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 '사냥용 소총'의 탄환이 환경에 충돌했을 때 효과가 노출되지 않는 점을 개선했으며, 원형 총알 충돌 효과가 추가되어 발포 방향을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됐다. 더불어 계단이 회전하는 문제와 유저 처치 후 아이템 획득이 원활하지 않던 부분 등 일부 오류를 수정했다.


▲ 건물 내부에 설치하고 폭파!



◎ 버그 수정 전문

● 무기 및 아이템
1. '조준경 미장착 사냥용 소총'을 '사냥용 소총'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2. 사냥용 소총 탄알의 환경 충돌 효과가 누락된 것을 수정했습니다.

● 게임 플레이
1. 의도치 않게 계단이 회전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처치한 플레이어의 콜리전이 아직 남아 있어서 드랍된 아이템을 줍기가 어려웠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UI
1. 배틀로얄을 선택하고 나면 새 소식 창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가끔 프런트엔드 창에서 아이템을 살펴볼 때 캐릭터가 잘못된 방향을 향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오디오
1. 탄약이 적은 상태에서 자동 화기를 사용하면 사격음이 끊기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2. 사격음과 다른 음이 평소보다 큰 소리로 재생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라마 보급품에서 파밍을!





■ 긴장감 100배! 빠르게 진행되는 기간 한정 대공습

미국 현지 시간으로 3월 19일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 '대공습'이 등장한다. '대공습'의 최대 게임 시간은 15분으로, 폭풍이 더 빠르게 몰아쳐서 긴박하고 빠르게 게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심지어 처음 배틀 버스에서 낙하 시 이미 폭풍의 눈이 생성된 시점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초반 파밍을 빠르게 마치고 이동할 필요가 있다.

게임 진행이 빠른 모드이기 때문에 전리품 생성 확률도 대폭 상승! 황금 상자는 80%~90%, 탄약 상자는 85%~95%로 확률이 증가했다. 게다가 바닥에 아이템이 생성될 확률은 100%에 가깝기 때문에 폭풍 시간이 촉박해도 파밍이 어렵지는 않을 것.

그뿐 아니라 보급품 생성 간격도 80초 안팎으로 감소했으며, 보급품이 낙하하는 속도는 30초까지 줄어들었다. 전리품에서 얻는 건축 재료는 30에서 100까지 확대됐고, 직접 획득량은 2배가 되는 등 빠른 게임 진행이 원활하도록 경기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부분이 달라진 게 대공습 모드다.

추가로 황금 상자와 탄약 상자의 체력이 500, 250으로 크게 상향돼서 쉽게 파괴되지 않으며, 설치 아이템 중 발사대의 생성 확률이 크게 높여졌다. 발사대는 빠른 이동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폭풍을 피해 이동 시 하늘을 나는 유저들을 쉽게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폭풍 속에서 전투가 벌어지는 경우도 많을 예정.

▲ 발사대의 활용이 중요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