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4(플레이엑스포)는 한국 게임회사의 90% 이상이 밀집한 수도권에서 개최되는 종합게임전시회로, 국내 게임 행사 중 가장 많은 업계 종사자와 게이머들이 방문하는 행사로 알려졌다.

작년에 개최된 PlayX4 2017에서는 총 6만 2천 명에 달하는 방문객들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올해에는 약 10만 명 이상의 게이머가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때문에 플레이엑스포는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는 물론, 신작 게임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개발자들에게도 더없이 좋은 홍보의 장이 될 예정이다.

10만 명의 게이머와 관계자를 만날 수 있는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2018 플레이엑스포’는 5월 10일에서 13일까지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2018 플레이엑스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650개사 1,100부스 규모로 모바일과 온라인게임은 물론 콘솔게임, 아케이드게임, 체감형게임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 내 메인무대에서는 게임분야 멘토링컨퍼런스인 게임이야기콘서트, 유명게임개발자와 성우들이 출연하는 토크쇼, 유명스트리머가 참여하는 라이브쇼, e스포츠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