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노트북 시장 1위 브랜드인 ASUS(이하 에이수스)가 4월 3일, 서울 논현동 SJ 쿤스트할레에서 지금껏 볼 수 없었던 게임과 음악을 결합한 신개념 파티 'ROG G-Fastival 2018'을 개최했다.

인기 스트리머가 참여한 배틀그라운드 스쿼드 대결부터 EDM 파티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파티 진행에 앞서, ASUS는 전 세계 최초 인텔 8세대 커피레이크 H 라인업 CPU를 탑재한 ROG 게이밍 노트북 5종을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은 ROG Zephyrus GM501, ROG Zephyrus GX501, ROG 스나이퍼 GL703, ROG G703과 ASUS의 뉴 게이밍 네임을 적용한 TUF FX504로 최신 인텔 CPU와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탑재했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게이밍 노트북 특유의 투박함을 매력적인 모습으로 재탄생 시켰다.

행사 진행에 앞서 제이슨 우 에이수스 지사장은 "라이프 스타일, 패션, 음악, 게임을 모두 아우르는 행사를 통해 ROG의 젊고 파워풀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벤트를 통해 게임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에이수스의 게이밍은 ROG만 생각할 수 있는데 ROG는 전문적인 게이머를 위한 제품이지만, 일반적인 게이머를 위해 'TUF Gaming'이라는 새로운 네이밍 출시했다"며 "이번 행사와 함께 공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 일 시: 2018년 4월 3일(화) ROG G-Fastival 2018 PM3:00 ~ 10:00
  • 참석자: 제이슨 우 에이수스 지사장, 이원일 매니저 등 업체 관계자
  • 발표내용: ROG 게이밍 노트북 5종

  • ▲게이밍 노트북 신 제품을 발표한 제이슨 우 에이수스 지사장


    ■ 전 세계 최초 인텔 8세대 커피레이크 CPU 탑재! ROG Zephyrus 시리즈


    인텔은 중국 베이징에서 글로벌 이벤트를 통해 역사상 최초의 노트북용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인텔의 고성능 모바일 제품 라인업의 일원인 8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는 인텔 역사상 가장 뛰어난 성능의 노트북 프로세서이다. 지난 8월 모바일용 8세대 인텔 코어 i7 U 시리즈가 출시되어 현재 대부분의 국내 게이밍 노트북에 탑재되어 있다. 그리고 오늘 한 단계 더 발전한 8세대 커피레이크 H 라인업이 발표되었고, 전 세계 최초로 8세대 커피레이크 CPU(H 라인업)가 탑재된 제품을 ASUS가 공개한 것이다.

    인텔 8세대 i7-8750H(6Core) 프로세서와 지포스 GTX1080(8GB)를 탑재한 ROG Zephryus GX501은 세계에서 가장 얇은 게이밍 노트북이다. ROG의 혁신적인 기술이 결합한 GX501은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16GB의 2666MHz DDR4 메모리를 탑재해 기존 대비 11%의 성능이 향상되었다. 144Hz의 고주사율과 3ms의 빠른 응답 속도는 제품의 또 하나의 특징. G-싱크 기술로 보다 선명한 색감을 구현하며 FHD 해상도를 지원한다.

    에이수스의 감성을 잘 표현해주는 Aura Sync 기능이 적용되어 해당 기능이 탑재된 주변 기기와 호환을 할 수 있다. 또한, ROG 게이밍 센터, GAMINGFIRST IV, 소닉 스튜디오II 등 게이밍에 특화된 소프트웨어가 적용되어 한층 완벽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제품 가격은 3,699,000원.

    ▲ 세계에서 가장 얇은 게이밍 노트북 'GX 501'

    ▲ 게이밍 성능과 휴대성을 동시에! 거기에 매력적인 디자인 까지

    ▲ 뭔가 이상하다.. 더 이뻐 보이는건 그냥 느낌이겠지?

    Zephyrus GM501은 인텔 8세대 i7-8750H(6Core)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일반 지포스 GTX 1070(8GB)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Zephyrus의 클래식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에 휴대성까지 동시에 겸비한 모습. GM501만의 탁월한 디자인은 게이밍 노트북이 가진 특유의 투박함이 아닌 가벼우면서 멋스러운 느낌이다. 8GB의 2666MHz DDR 메모리를 탑재하였으며 15.6인치 FH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다. 또한, G-Sync 기능을 지원하는 144Hz 패널이 적용되었다. 제품에는 12v의 확장된 팬이 적용되어 강력한 쿨링 시스템이 성능을 뒷받침한다.

    또한, 게이밍 센터 등 ASUS 소프트웨어가 적용되어 수동으로 외장 그래픽을 ON/OFF 가능해 배터리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배터리는 48Whrs 리튬 이온이 적용되었으며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는 GM501의 제품가격은 2,999,000원이다.
    ▲ 슬림한 라인업의 Zephyrus 시리즈! 게이밍 노트북 같지 않은 슬림함

    ▲ 노트북에는 ROG마크가 시선을 끈다! 8세대 CPU로 성능도 강력하다

    ▲ 모델과 함께 있는 GM501 역시 더욱 매력적인 모습!


    ■ 전 세계 최초 8세대 i9 장착! ROG G703

    ▲ 오늘 공식 발표된 모바일용 8세대 i9 프로세서가 탑재된 ASUS 'ROG G703'

    제이슨 우 에이수스 코리아 지사장은 "게임이 발전하면서 고성능 하드웨어 디바이스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게이밍 시장이 더욱 성장했다" 면서 "게이밍 노트북이 많이 발전했지만, 여전히 데스크톱에 비해 부족하다는 시선이 많았다"면서 "하지만 오늘 신제품 발표를 통해 그러한 생각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에이수스는 세계 최초로 RAID 랩톱 스토리지를 탑재한 ROG G703은 인텔 8세대 i9-8950HK프로세서를 탑재했다.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GTX 1080(8GB)를 탑재하고 듀얼 오버클러킹을 지원하는 최강의 게이밍 노트북이다. 17.3인치 FHD 디스플레이는 G싱크 기능을 지원하며 3ms의 빠른 반응 속도로 게이밍 환경에 적합하다. 144Hz 패널을 적용해 한층 더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에이수스가 독점 특허받은 안티 더스트 쿨링 기술이 적용되어 기존에 먼지가 쉽게 쌓여 불량한 쿨링 성능이 발생하는 부분을 방지한다. 또한 XBOX 무선 기능을 통해 최대 8대의 XBOX 컨트롤러와 연결할 수 있으며 안티 고스팅 기술 등이 적용되어 정확하고 빠른 타이핑이 가능하다. G703의 출시가격은 미정.

    ▲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최강의 노트북

    ▲ 아쉽게도 행사장에는 i9이 아니였다는...

    ▲ 그래도 출시 i9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출시될 예정인 G703. 문제는 가격이 미정!

    동시에 공개된 ROG STRIX GL703은 젊은 층을 타깃으로 e스포츠에 특화된 제품이다. 인텔 8세대 i7-8750H(6Core)프로세서가 적용되었으며 지포스 GTX1070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게이머들을 위한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15.6인치 FH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144Hz 주사율과 3ms의 반응속도는 게임에 대한 집중력을 한층 끌어올려 준다.

    고 주사율이 필요한 FPS 게임이나 부드러운 움직임이 중요한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을 주로 즐기는 게이머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풀 사이즈 키보드에 WASD 자판이 별도의 색상으로 하이라이트 되어 있으며, 더 커진 스페이스바 등은 게임의 편의성을 높여 준다. GL703GS의 출시 가격은 2,199,000원이다.

    ▲ e스포츠 게이머를 위해 제작된 ROG STRIX GL703

    ▲ 144Hz로 FPS게임에 특화 되었다. 조금 아쉬운 점은 FHD 디스플레이?


    ■ ASUS의 새로운 게이밍 네임 - 'TUF GAMING'

    ▲ 제품 소개를 맡은 제시카 첸(Jessica Chen) ASUS 시스템 매니저

    궁극적인 힘을 의미하는 TUF 게이밍은 ROG 제품과 다르게 일반 게이머를 대상으로 출시된 모델이다. ROG가 전문가를 위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면 TUF 게이밍 모델은 안정성과 내구성을 강화에 목적을 두고 제작된 보급형 라인업. 최초로 공개된 TUF 게이밍 FX504는 8세대 인텔 i7-8750HQ(6Core)가 장착되었다. 지포스 GTX1050Ti 그래픽카드가 적용되었으며 최대 8GB DDR4 메모리가 적용된 모습.

    15.6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와 FHD의 패널을 탑재해 여러각도에서도 빛 반사 없이 선명하게 영상이 표현된다. DTS 헤드폰:X 사운드 기술을 통해 한층 몰입감있는 서라운드 사운드 환경을 구현하는 등 엔터테인먼트 성능을 강화했다.

    특히, 일반 저가 게이밍 노트북에 적용하기 어려운 기가 와이파이가 적용되었고, 고속 메모리를 탑재해 속도를 높였다. 팬 오버 부스트 기능과 ASUS의 독점 기술인 안티더스트 쿨링 시스템이 적용된 FX504모델의 가격은 769,000원부터 시작된다.

    한편, ROG G-Fastival 2018에서는 ROG 신제품 발표와 함께 ROG GL503 노트북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배틀그라운드 스쿼드 챌린지, GX501 테마곡을 제작하는 EDM 챌린지, EDM 파티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 보급형이지만 ASUS의 장점을 대부분 갖춘 'TUF Gaming'

    ▲ 아쉬운 부분은 ROG 마크가 아닌 ASUS 마크가!

    ▲ 모델분과 함께! TUF 게이밍 FX504

    ▲ 이어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기사 바로가기 - EDM 비트에 맞춰 소리 질러! 배틀그라운드와 함께한 'ROG G-Festival 2018' 풍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