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강남 인벤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HTC 인비테이셔널 4일 차 패자전이 진행됐다. 그 결과, 하스돌이 NNA를 상대로 4:2로 승리, 최종 진출전으로 향했다. 첫 세트에서 주술사에게 패하며 불안하게 출발한 하스돌은 이어진 2, 3세트에서 상대 핵심 카드를 제대로 저격해 기세를 되찾으며 기분 좋게 승리했다.

공통 밴으로 흑마법사가 제외된 상황에서 NNA는 성기사-전사-마법사-주술사를, 하스돌은 사제-사냥꾼-드루이드-도적을 선택했다.

1세트에서는 NNA의 비취 주술사와 하스돌의 주문 사냥꾼이 맞붙었다. '해방된 분노 이샤라즈'와 '라크델라'를 모두 쥐고 시작한 사냥꾼이 손패가 잘 풀리지 않으면서, 주술사가 계속해서 주도권을 쥐고 경기를 풀어갔다. 설상가상으로 사냥꾼의 '죽음추적자 렉사르'까지 타버렸고, 결국 NNA가 주술사를 먼저 졸업시켰다.

선취 세트를 내준 하스돌은 2세트에서 사제를 꺼냈다. NNA의 선택은 성기사. 초반 흐름은 성기사가 좋았다. 하지만, 덱을 완성하는 카드 '칠흑의 기사단장 우서'가 끝까지 나오지 않았다. '영혼의 절규'로 '칠흑의 기사단장 우서'의 등장을 계속 늦추며 딜 누적에 성공한 사제가 결국 역전승을 거뒀다.

이어진 3세트. 하스돌의 드루이드가 '자연화'로 상대 마법사의 핵심 카드 '대마법사 안토니다스'를 터트리면서 가볍게 1승을 추가했다. NNA가 다시 한 번 마법사를 택한 4세트에서도 하스돌이 웃었다. 도적을 꺼내든 하스돌은 '시린빛 점쟁이'로 자신의 카드까지 태우는 강수를 두면서 NNA의 퀘스트를 방해했고, 깔끔한 딜 계산으로 상대를 마무리했다.

마지막이 될수도 있는 5세트가 시작됐다. 하스돌의 마지막 남은 영웅 사냥꾼을 상대로 NNA는 탈진 전사를 선택했다. 사냥꾼에게 좋았던 흐름이 '죽음추적자 렉사르'가 타버리면서 바뀌었다. 다수의 비밀 주문으로 최대한 버텨봤지만, 탈진 대미지를 버틸 수 없었고, NNA가 한 번 더 기회를 만들어냈다.

6세트에서는 NNA의 마법사가 또다시 등장했다. 패가 잘 풀린 사냥꾼이 빠르게 상대 본체에 대미지를 누적했다. 6턴 만에 상대 체력을 5까지 깎았다. 결국 상성의 유리함을 제대로 보여준 하스돌이 마지막 6세트를 승리하며 최종전에 진출했다.


HTC 인비테이셔널 4일 차 결과

패자전 NNA 2 vs 4 하스돌
1세트 NNA(주술사) 승 vs 패 하스돌(사냥꾼)
2세트 NNA(성기사) 패 vs 승 하스돌(사제)
3세트 NNA(마법사) 패 vs 승 하스돌(드루이드)
4세트 NNA(마법사) 패 vs 승 하스돌(도적)
5세트 NNA(전사) 승 vs 패 하스돌(사냥꾼)
6세트 NNA(마법사) 패 vs 승 하스돌(사냥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