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웹젠


웹젠(대표 김태영)은 5월 10일 ‘뮤 템페스트’의 점검을 통해, 캐릭터 성장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보석 강화’ 시스템과 그에 필요한 재료 수급이 가능한 ‘수정 광산’ 등 기존 콘텐츠에 새로움을 더한 ‘초월(超越)’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보석 강화’는 캐릭터 380레벨을 달성하면 열리는 새로운 기능으로, 회원들은 성장 한계에 부딪힌 장비에 보석을 장착함으로써 ‘공격력’과 ‘방어력’, ‘생명력’ 등 다양한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장비 강화에 필요한 보석은 신규 지역인 ‘수정 광산’에서 얻을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수정 광산’ 퀘스트에서는 3라운드에 걸쳐 등장하는 수비 몬스터와 강력한 최종 BOSS인 ‘크리스털 드래곤’을 처치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달성 정도에 따라 더 많은 보상을 받게 된다.

웹젠은 새로운 신기 ‘신의 방패’도 추가했다. ‘신의 방패’는 일정 확률로 제어 상태(흑기사의 ‘돌격’이나 소환사의 ‘수면’)에 면역 효과를 부여해주는 신기로, 이를 활용하면 PVP를 포함한 대인 전투에서의 승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엑설런트 장비를 투입해 ‘물리/마법 공격’, ‘물리/마법 방어’ 등 캐릭터의 기본 속성을 상승시킬 수 있는 ‘용광로’ 기능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17일 정기점검 전까지 신규 및 복귀 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점검 이후 캐릭터를 처음 생성한 회원들은 ‘1.5배 경험치 물약’, ‘악마 펫(7일)’ 등 게임 초반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 4월 19일 이후 접속이 없다가 복귀한 회원들에게는 ‘지옥 초대권’, ‘날개의 혼 정수’ 등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주말 핫타임 쿠폰 이벤트, 신규 서버 접속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투명망토’, ‘귀속 다이아’ 등의 유용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뮤 템페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