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4] 보드게임부터 스피드스택스까지, 패밀리 게임 코너 풍경기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게이머들의 축제'인 플레이엑스포지만, 오로지 게이머만이 행사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금일(12일)부터는 킨텍스 제2 전시장 8홀의 일부가 개방되었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 게임' 코너가 마련되었거든요. 이 자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웃으며 플레이하는 게임들로 채워졌습니다.
우선, 서로의 얼굴을 마주 보고 앉아서 진행하는 보드게임 존이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몸을 움직이며 플레이할 수 있는 보드게임들도 마련됐고, 동시에 긴 플레이 타임이 필요한 전략 보드 게임들도 마련되었습니다. 그래서 온 가족이 얼굴을 맞대고 있는 장면과 긴 장고의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자리가 되기도 했습니다.
패밀리 게임 코너의 반 정도는 스피드스택스 챔피언십 챌린지를 위한 자리로 꾸려졌습니다. 스피드스택스는 최대한 빠르게 컵을 쌓아 올리고, 기록을 경쟁하는 놀이입니다. 빠르게 쌓아올리기 위한 연습 과정은 물론, 재빠른 판단력과 순발력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연습 과정에서도 일일이 시간을 측정하는 친구들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무대에서는 대회가 개최되면서, 어린 학생들이 기록을 걸고 경쟁하는 열정적인 모습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녀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어머니 아버지들의 모습, 그리고 긴 연습과 승부로 무대에 자리한 어린이들의 열정 어린 모습이 인상적인 자리였습니다.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4]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3]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