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격발에 세 발씩 탄환이 쏟아지며,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높은 순간 피해량을 선보이는 포트나이트의 '점사 돌격소총'. 일반부터 희귀까지 존재하던 해당 무기에 에픽, 전설 등급이 새롭게 더해지며, 돌격소총을 이어서 모든 등급을 찾을 수 있는 무기로 거듭났다.

'점사 돌격소총'은 세 발의 탄환을 정확하게 명중시키는 사격 능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은 돌격소총에게 항상 우선 순위를 내어줘야 했다. 하지만 새로운 외형과 높은 피해량을 보이는 에픽, 전설의 상위 등급이 추가되면서 활용도가 조금씩 상승하는 중! 조준 사격에 숙달되면 순식간에 적을 쓰러트리는 '점사 돌격소총'의 진정한 능력을 보게 된다.


▲ '점사 돌격소총'의 전설 등급이라니!





■ 조준만 잘 하면 강력한 위력을! 점사 돌격소총

● 등급별 돌격소총 성능 비교




● 점사 돌격소총 특징

1. 한 번 사격에 세 발의 탄환이 발사된다.
2. 정확한 사격 시 순간 피해량이 굉장히 높다.
3. 에픽과 전설 등급은 외형이 다르다.
4. 중거리 이상부터 움직이는 상대에게 사용하기 어렵다.



유사한 돌격 무기이지만, 게임 내 유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무기 중 하나인 돌격소총에 비해 어려운 사용법으로 비교적 인기가 떨어지던 '점사 돌격소총'. 하지만 일반부터 희귀까지만 존재하던 '점사 돌격소총'에 에픽, 전설 등급이 추가되면서 조금씩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돌격소총에 이어서 일반부터 전설 등급까지 모든 등급으로 준비된 2번째 무기로, 에픽과 전설 등급부터는 외형까지 변화한다. 이는 돌격소총이 에픽 등급 이후부터 SCAL 모양으로 외형 차이를 두는 것과 마찬가지이며, 에픽 이상의 '점사 돌격소총'은 FAMAS와 유사한 새로운 형태를 볼 수 있다.

한 번에 3발의 탄환이 발사되기 때문에 정확하게 사격한다면 빠르게 3발의 탄환을 적에게 명중시킬 수 있고, 그만큼 순간 피해량이 굉장히 높은 무기가 '점사 돌격소총'이다. 덕분에 '점사 돌격소총'을 선호하는 유저도 간혹 찾아볼 수 있는데, 상대를 확실하게 명중시킬 수 있는 사격 실력이 필수로 여겨져서 사용이 쉽지는 않은 편이다.


▲ 에픽부터 새로운 외형을 보인다.



수치 상으로는 같은 등급에서 돌격소총이 더 높은 피해를 보이지만, 이는 탄환 1발의 피해일 뿐. 똑같이 사격해도 탄환이 3발씩 나가는 '점사 돌격소총'은 3배의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설 돌격소총은 한 번 사격에 36의 피해를 입히고, 전설 '점사 돌격소총'은 33씩 3번, 즉, 99의 피해까지 입힐 수 있다.

게다가 헤드샷으로 명중하면 적을 단숨에 쓰러트릴 정도로 강력한 위력을 보이는데, 주의할 점은 세 발의 탄환을 모두 명중시켜야 한다. 움직이는 상대를 향해 조준점을 움직이며 공격하거나, 자신이 움직이면서 사격할 때는 세 발의 탄환이 흩어져서 효율이 떨어지는 모습을 찾을 수 있다.

따라서 근거리 전투를 제외하면 중거리 이상부터는 '점사 돌격소총' 사용 시 정조준 상태를 이용하는 게 실용적이며, 적의 시야를 벗어난 기습 공격에 유용하다. 첫 격발과 다음 격발 사이에 약간의 딜레이를 가지기 때문에 연속 사격에서는 돌격소총보다 성능이 조금 떨어지는 편. 한 번의 사격마다 2발 이상의 탄환을 명중시키지 못한다면 돌격소총을 사용하는 게 더 효율적이다.


▲ 정확한 타격을 위해 조준 사격이 중요하다.



한 마디로 범용성과 안정성에서 '점사 돌격소총'이 돌격소총보다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다.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꽤 숙련도를 쌓을 필요도 있고, 초보들이 사용하기에는 특히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덕분에 상위 등급의 등장에도 돌격소총의 인기에 견주기는 힘든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점사 돌격소총'이 좀 더 빛을 볼 수 있는 건 듀오나 스쿼드 같은 단체전이다. 개인전에서는 혼자 모든 상황에 대비해야 하므로 돌격소총의 범용성을 뛰어넘기 힘들지만, 적의 시선을 끌어주면서 지원해주는 아군이 있다면 '점사 돌격소총'을 사용하기 한결 수월해진다.

단체전에서는 비교적 건축과 회피를 위한 움직임이 줄어들기 때문에 조준 사격으로 피해를 입히기 쉬운 편. 특히 '점사 돌격소총'을 사용할 땐 한 번 사격을 한 후 생기는 지연 시간 때 엄폐물 뒤에 숨었다가 다시 사격을 가하는 게릴라 운영이 유용하다.

또한, 마치 저격소총을 사용하듯 사격 시엔 정지하고, 지연 시간에는 움직이며 상대의 공격 회피하는 방식의 사용이 기본이다. 이때 정확하고 빠른 조준을 위해서는 상대의 움직임을 항상 주시하여 멈춰서 조준하는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켜야 한다.